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양재곤 의원
제목 공원개발에 대해
일시 제81회 제4차 본회의 1991.12.0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민의 정서함양을 위한 휴식공간인 공원들은 개발된 공원과 미개발공원이 있는데 개발된 공원은 시설보완도 하면서 공원지역으로만 고시된 미개발공원, 그야말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홀연히 목숨을 바친 충정의 영혼이 깃든 충혼탑이 세워진 가련산 공원은 어떤 상태인지 아시는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분들의 충정의 뜻을 진심으로 받든다면 어느 공원보다도 더 정성을 들여 바꿔야 할 공원임에도 불구하고 잡초만 우거지고, 심어진 나무는 부러져 고사상태인데 과연 공원인지 아닌지 분간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인데 보다 아름답고 운치 있는 공원으로 가꾸어 호국영령들의 영혼이 고히 잠들게 할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공원개발에 대해
일시 제81회 제4차 본회의 1991.12.06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원개발문제, 우리 전주시의 공원은 총 20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2001년대까지 저희들이 85만을 수용해야 하기 때문에 계획인구당 16㎡ 정도는 됩니다. 그런데 20개 공원 중에 8개 공원이 현재 조성 계획이 수립되어 가지고 가련산 공원도 공원기본 계획이 수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89년 5월 10일 건설부 고시 236호로 조성 계획이 수립되었고, 거기에 대한 조성사업비는 부지매입비를 제외하고 22억원 정도가 들어가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연차적으로 이 공원개발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저희들이 개발행정을 하다보니까 우선 도로라든가 이런 곳에 치우치다 보니까 공원개발에 예산이 미치지를 못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여가시간을 즐기는 인구가 2001년대에 가서는 전국적으로 5억3천이 되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공원이라든가 이런 유원지 개발을 필연적으로 해야 할 것으로 저희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