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임영현 의원
제목 국제화, 개방화, 지방화 시대에 맞게 행정조직 개편과 대비업무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국제화시대와 개방화시대 그리고 본격적인 지방화 시대에 맞게 행정조직개편도 대비를 했으면 합니다. 지역개발 업무라든가 국제교류업무라든가 우루과이 라운드 대비업무 등은 아주 중요한 문제인데 이 부분들에 대해 어떤 대책을 갖고 계시는지 여기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김종엽
제목 국제화, 개방화, 지방화 시대에 맞게 행정조직 개편과 대비업무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임영현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UR대책에 대해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UR 타결 이후로 공무원들의 UR대비에 따른 의식교육을 8회에 걸쳐 시켰고, 중소기업 건전육성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서 당초 예산에 5억이 확보되었는데 자금의 부족을 느껴 추경에 5억을 더 추가해서 농협에 예치해 중소기업에 융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진흥공단측과 협의해서 관내 임대공장 아파트 공장을 유치하도록 300억을 교섭해서 추진중에 있습니다. 현지 공단내 부실업체를 확보해서 같이 협조하고 있습니다.

또 창업 보육센타를 확보하기 위해서 300억을 유치시키기 위해 공업진흥공단과 협의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해서 자동차 관련 첨단산업과 기타 제조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서 지방재정을 확보하고 고용인력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농업분야에 대해서 UR에 대비하여 우리시에서는 화훼원예단지 3개 지구와 현대화 첨단농업 자동차 하우스 2개를 시범육성할 계획이며, 또한 맛좋은 전주쌀 생산을 위하여 기계화 영농단지 5개지구 100ha를 시범조성하고 있고, 위탁회사 3개소를 설립하고 벼직파재배 300ha등 UR시책 5개 사업에 대하여 총 예산 26억원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영농기계화, 첨단 시범단지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우리특산물로 지정된 황금벼는 멕시코에 20톤 수출계약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명년도 사업으로는 생약공판장을 20억을 투자하여 정부보조 8억을 가져오고 도비, 시비를 투자해 생약 공판장을 개최할까 합니다.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하여 기업을 애로를 파악하고 규제완화를 계속해서 중앙에 건의해서 지역경제활성화와 UR대비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강신영
제목 국제화, 개방화, 지방화 시대에 맞게 행정조직 개편과 대비업무에 대해
일시 제103회 제2차 본회의 1994.04.14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임영현 의원께서 질문하신 국제화시대를 맞이하여 행정조직 개편 용의에 대한 사항을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시에서도 본격적인 지방화와 국제화시대를 맞이하여 우리의 행정조직도 이에 맞게 개편하여 개방화, 국제화시대에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전반적인 행정조직 개편은 지도 감독체계등 업무의 효율성을 위하여 중앙의 통제하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우리시에서 임의로 행정조직을 전반 개편함은 어렵습니다. 한편 추진중에 있는 시군통합에 따른 잉여인력 해소문제와 국제화에 따른 전반적인 조직개편은 94년도 하반기 시·군통합직전 내무부에서 별도의 지시가 있을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 시기에 맞춰 조직개편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나 우선 우리시에서 검토중인 조직 개편과 요구사항으로는 국제화, 개방화 시대에 맞춰서 국제교류 협력계, 또한 UR대책계 등이 있어야 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조직개편과 기구의 신설등은 지사의 승인을 얻어서 우리 전주시의 조례로 정하는 것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의원님들께서 이다음에 조례제정시 협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