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한종남 의원
제목 재래식 화장실의 문제점
일시 제107회 제2차 본회의 1994.09.05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재래식 화장실이 몇 개가 있는데 그리고 환경오염의 상당한 부분을 재래식 화장실이 차지하는 것으로 압니다. 비만 오면 밤중에 나가서 모두 퍼서 하천에 버리고 하수구에 버려서 그 물이 바로 오염원이 되고 있는데 여기에 대한 문제는 바로 그분들이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고치고 또 문화 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되겠는데 전주시는 그에 대해서 협조할 수 있는 재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인지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락수
제목 재래식 화장실에 대하여
일시 제107회 제2차 본회의 1994.09.05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내 재래식 화장실은 몇 개이며 수세식으로 교체해야 된다고 보는데 교체할 때 자금 지원은 할 수 있는지의 질문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의 재래식 화장실은 총 3한 7천4백여 개소로 추정이 되고 있고 인구 수로 환산해서 약40%가 재래식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세식 화장실 지원계획은 전라북도에서 농촌주택개량사업의 일환으로 13개 군에 한해서 추진을 하고 있고 전주시를 포함한 시 지역은 지원 대상이 없습니다. 1개소에 50만원씩 농촌 지역에 한해서 지원이 되고 있는데 이 기준으로 전주시에 있는 재래식 화장실 3만 4천7백개를 지원을 한다면 약187건 4백만원이 소요가 되겠습니다.

먼저, 우리시에서는 현재 구체적인 지원계획은 있고, 앞으로 이 사업의 시급성을 감안해서 일괄해서 추진하는 방안은 다소 무리가 있고, 가용 재원을 감안을 해서 연차적으로 농촌주택개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