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오석 의원
제목 서신동 쓰레기 임시야적장에 대해서
일시 제107회 제3차 본회의 1994.09.06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서신동 쓰레기 임시야적장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신설 쓰레기장의 준공이 늦어짐에 따라 임시야적장의 쓰레기 분량이 많아져 12억원의 이전비용을 책정해 놓았는데 하절이 되면서 인근지역에 악취가 말할 수 없이 심합니다. 언제까지 반입을 할 것인지 말씀해 주시고 또 이적 시기와 장소는 어느 곳인지도 말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이건재
제목 서신동 쓰레기 문제
일시 제107회 제3차 본회의 1994.09.06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금 잘아시는 바와 같이 저희들이 다른 시도 마찬가지입니다마는 생활쓰레기의 배출량이 급격히 늘어서 쓰레기의 처림문제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와서 보니까 시에서 그동안에 많은 고생을 하고 또 의원님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중간 규모인 우아동 쓰레기 하치장이 준공이 되어서 10월 중순부터는 쓰레기 야적이 가능하게 되었고 제가 계획하기는 의회가 끝난 다음 날 9월10일날 광역쓰레기 매립장에 대한 기공식을 가질려고 하고 또 그 위치도 상당히 좋아서 내년 말이 되면 장기적으로 우리시의 쓰레기는 조금 숨을 돌리지않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지적해 주신 서신동의 고사평 야적장은 '91년부터 지금까지 투입하고 있습니다. 약14,000평에 9사람의 토지주가 있는데 지금까지 거기에 대해서 여러 가지 얘기를 했습니다. '92년에는 '93년까지 '93년에는 금년까지 여러 가지 얘기가 있어서 그분들이 많은 고통을 당해 왔습니다. 제가 와서 1차적으로 5월24일날 그분들을 만났을 때 여러 가지 얘기를 듣고 시에서 너무 한것이 아니겠느냐 이런 마음도 가졌습니다. 8월30일날 2차적으로 주민 6분을 만나서 여러가지를 얘기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제가 약속한 것이 있습니다. '94년 투입은 10월말을 넘지 않겠습니다. 말씀을 드렸고 그동안에 무료로 사용했기 때문에 거기에 합당한 임대료를 지불하겠습니다. 그 임대료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마는 우선은 거기가 농경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실무진과 여러 가지 협의를 해서 저희들이 그동안에 임대료를 못줬던 또 우리시에 편의를 그분들이 많이 줬기 때문에 법이 허용하거나 규정이 허용하는 범위내에서 임대료를 준다하는 말씀을 드렸고 언제 이적을 할 것이냐 이건이 가장 중요한 쟁점이 되었습니다. 광역쓰레기장은 내년 도말에 준공을 1차적으로 하게 되겠습니다. 지금 고사평에 있는 쓰레기의 양은 약60만톤이 되고 있어서 아중리쓰레기장은 거의 들어갈 수가 없고 아중리 쓰레기장에 수용능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쓰레기가 시내를 관통하기 때문에 운반이 어려워서 광역쓰레기 장으로 들어올 수 밖에 없다. 그래서 '96년도 1년간에 저희들이 이적을 하고 토개공에서 그 옆에 택지개발은 하고 있기 때문에 택지개발의 높이와 같이 복토를 해주겠다하는 사항이 서로 되어서 크게 문제가 안되고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분들에 대해서는 6년동안 거의 무료로 해주었기 때문에 저희들도 상당히 고마운 마음과 사업이 되는데로 피해가 더 이상 안가도록 최선을 다해서 이적을 하고 복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