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오석 의원
제목 전주시주변일대 공원내에 지하수개발에 대해
일시 제107회 제3차 본회의 1994.09.06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평소 우리시는 맑은 식수복이 적어 금년같은 가뭄에 몸살을 앓고 있는데 덕진공원내 150m 깊이의 지하수설치를 보았습니다. 앞으로 전주시 주변 일대 공원내에 지하수를 10여군데 더 개발하여 인근 주민으로 하여금 아침 저녁으로 맑은 물을 마실 수 있게끔하여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당청의 뜻은 어떠하신지 답변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답변자 : 건설국장 최길선
제목 공원지역내에 지하수개발 용의에 대해
일시 제107회 제3차 본회의 1994.09.06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금년도 저희 시에서는 취수장 주변 및 고지대 관말지역 상수도 공급을 위해서 총 18개소에 26개공을 개발하기 위해서 12억2천만원을 투자하여 시공중에 있습니다. 제1차로 13개소에 16공을 시비5억과 도비 3억을 합친 8억을 투자해서 농업진흥공사에서 위탁 착수해서 현재 채수시험하는데와 시용을 하고 있는데 혹은 이용시설을 하고 있는중입니다.

2차로 교부세 3억원과 국민성금 1억2천만원을 합친 4억2천만원으로 고지대용 2공과 취수원에 7공을 개발해서 약2천톤의 원수를 확보할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공원지역내의 지하수개발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작년도 오목대공원에 비상급수를 굴진을 해서 1백톤으로 1공을 뚫어서 오목대공원은 현재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 인후공원 주변에 유씨 종산에 1개공을 시추한 결과 50톤 이하가 나와서 이것은 폐공조치를 했습니다. 세번째 완산칠봉을 올라가는 현 약수터 2백미터 상류에 지하수를 개발했습니다마는 2백미터를 뚫어서 90톤이 개발되었습니다. 이것은 현재 이용시설을 개발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네번째로 남고산성 공원내 수맥조사를 완료해서 금후에 11월이내에 개발할 계획입니다.

다섯째로 덕진공원, 다시 말씀드리면 시민공원내의 어린이회관 옆에 150m를 뚫어서 250톤의 물을 개발해서 현재 이용시설을 준비하고 있고 여섯번째로 체육시설내의 테니스장옆은 수맥조사 결과 2백미터만 뚫으면 250톤의 물이 예상된다고 해서 여기는 금주중에 착수를 하겠습니다.

공원지역내의 지하수개발은, 시민이 선호하는 지하수 물은 양질의 수질과 풍부한 물의 개발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저희시에서는 공원주위에 수맥을 찾는다면 연차적으로 계속지하수 개발을 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