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배창곤 의원
제목 농업직 공무원 인사에 대해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는 농촌동이 16개 동이요. 특히 농촌동 면적은 장수나 무주 면적보다 더 많은 면적을 가지고 있고 원예작목도 많이 하고 있는데 본청 산업과에 농업직 계장이 없고 차석이 농업직으로 약 18년간이나 그 자리에 근무하고 있어요. 시장은 농업직을 계장으로 둘 용의는 없는지 답변하여 주시고 양구청 산업계에 토목직이 필요한데 토목직을 둘수 있도록 할 용의는 없는지 양구청 산업계 직원이 4명인데 각 군에 군청은 산업과 직원이 20~30명이 있는데 전주시의 양구청은 고작 직원 4명이 일을 하고 있어요. 한명은 계장이고 한명은 농정이고 한명은 양정이고, 한명은 축산인데 이 4명을 가지고 어떻게 그 많은 면적을 가지고 산업담당을 하겠습니까? 이래 가지고 농촌동이 16개 동이요, 그 많은 농사일에 대해서 그 직원 가지고는 도저히 할 수가 없어요. 이것이 행정인지 무엇인지 저는 도무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장이 이런 것을 앞으로 지방화시대 지방자치민선 시장이 오기전에 이런 것은 개선할 용의는 없는지 답변해 주시고
답변자 : 시장 송하철
제목 농업직 공무원 인사에 대해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배창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인사문제에 있어서 농촌동이 많아서 경작면적이 많은데 현재 시본청 산업과 농정계장을 농업직 공무원으로서 보할 용의가 없느냐 양 구청 산업과 산업계 인원이 4명으로서 타 군에 비하여 아주 적은 인원이 배정되어 있어서 농사 업무추진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고 있으니 증원할 용의가 없느냐 하고 물으셨습니다.

먼저 본청 농정계장은 현재 행정농업 복수직렬로 되어 있습니다마는 현재 행정직이 보임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인사요인이 있을 때 다각적으로 검토를 해서 가능한한 농업직이 보임이 되도록 검토를 하겠습니다. 또한 앞으로 우루과이 라운드에 대비해서 산업과에 농업 유통계의 신설 필요성 인정에 대해서 현재 도를 경유하여 내무부에 요구중에 있습니다.

다음 양 구청 산업과의 산업계 인원 증원문제는 시발전 기획단을 설치를 해서 거기에서 철저한 인력진단을 통해서 심도있게 검토를 해서 증원이 되는 방향으로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