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배창곤 의원
제목 건설공사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건설공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94년도 상반기 예산이나 1회 추경에 반영된 예산이 지금까지도 공사가 착수되지도 않고 그나마 공사는 늦게 이제와서 발주해 가지고 공사를 합니다. 그러면 이것이 겨울공사에 들어가게 되는데 겨울공사를 하면은 부실공사를 해요 얼고 녹고 녹아서, 이런 것은 왜 그렇게 늦어지는지, 또한 공사를 발주 않고 있는 공사는 이월 되어가지고 또 다음해에 그것이 예산에 올라와요. 그런데 이런 것을 시정할 용의는 없는지, 어떻게 해서 공사가 늦어졌는지 이유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과장 박순철
제목 건설공사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배창곤 의원님께서 '94년도 본 예산에 계상되었고 또 추경에 예산을 계상했는데 왜 모든 공사가 발주가 늦고 겨울공사가 되어서 부실공사가 되지 않느냐, 여기에 대한 대책은 없느냐라고 질문하셨습니다.

저희들로서도 질문에 대해서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도시국에서 전체로 추진하고 있는 공사를 총괄적으로 말씀드리면 '94년도에 건설공사가 총 31건으로써 약 12건은 완료되었고, 16건은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3건은 추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3건은 저희가 용지매입이 지연되고, 또 용지매입이 지연되어 가지고 거마로와 진북로가 지연되고 있고, 아직까지 주공아파트앞 지하보도를 발주를 못했습니다. 그것은 추경예산에 확보되었고 설계하는 기간이 조금 연장이 되었습니다.

당초에는 지하보도에 장애자시설이 없었는데 갑자기 법이 바뀌어 가지고 장애자 시설 때문에 지연되어서 12월에 공사 입찰해서 발주하려고 지금 현장 설명이 끝나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중에서 공사를 시행하고 있는 가로사업이 있는가 하면 지장물과 용지매입만 하고 있는 가로들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서낭로라든가 안덕로라든가 이런곳은 용지매입만 하고 있습니다만 그곳에 건물철거가 지연되고 있는 것은 공사가 바로 뒤따르지 않으면 건물철거를 할 수도 없고 또 잔재물을 바로바로 치워야 가로가 깨끗하기 때문에 지연되고 있는 사항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점을 감안해서 선 용지매입, 또 지장물 매입을 하고 후 공사하는 것으로 개선해 나가볼까 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