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양재곤 의원
제목 노인복지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노인들의 건강과 여가선용을 위해서 정책적으로 노인들의 체력이 알맞는 직업을 알선해 드려서 경로사상을 높여 노인복지증진에 이바지 해야 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는데 관계관의 견해는 어떠하신지, 또 경노당에 들어서면 화장실의 재래식으로 되어 있어 악취가 아주 심하게 나는데 이것은 위생적으로나 경로 사상의 큰 손상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세식으로 전면 개량할 필요가 절실히 요구되기 때문에 경로효친의 관념에서 관계관의 어지신 마음으로 답변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본 의원의 질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락수
제목 노인복지에 대해서
일시 제110회 제3차 본회의 1994.11.29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양재곤 의원께서 질문하신 노인들의 직업 알선 필요성과 경노당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할 용의는 없느냐 하는 질문이 계셨습니다.

우리시의 노인 직업알선 시책은 전주시 노인회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는 덕진구 금암경노회관에서 지난 '90년부터 노인들의 취업상담 및 알선을 위한 노인능력 은행을 설치운영을 하고 있습니다만 필요로 하는 직종과 그리고 바라는 직종이 맞지 않아서 실제로 큰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것은 우리 사회가 노인들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취업의 기회를 적정히 배분해 드리지 못하고 있는 것에 그 원인이 있다고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우리시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는 노인인구를 감안해서 노동부 전주지방 사무소등과 협의해서 노인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고 노인공동작업장 등을 확대 운영하여서 노인들로 하여금 건전한 여가선용 및 소득의 기회를 제고토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음은 경노당 화장실의 수세식 개량에 관하여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전주시에 경노당은 총 276개소로 그간 우리시에서는 노후된 경노당 환경개선사업으로 '90년도부터 '94년까지 129개소에 대하여 2억 4,100만원을 들여가지고 보수비를 집행해서 그중 82개소를 화장실 개·보수 및 수세식으로 교체 하였으며, 현재 남은 재래식 화장실은 약 50개소로 추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재래식 화장실의 경우 경노당에서 교체를 요청할시는 점차적으로 보수비를 확보를 해서 개조해 나가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