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양재곤 의원
제목 덕진동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주차장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덕진동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3곳의 주차장의 한달 수익은 얼마이며 고용 인원은 몇 명인지, 인건비나 제대로 충당이 되는지, 흑자를 올리지 못할바에야 시민들의 빈축을 사면서까지 주차장을 운영할 필요가 있는지, 이 또한 주민 생활에 불편만 초래할 뿐 이라면 아예 무료 개방함이 온당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답변해 주시고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김종엽
제목 덕진동에 설치 운영하고 있는 주차장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양재곤 의원님께서 덕진동에 설치한 각 유료주차장의 수지타산 관계와 무료개방할 수는 없느냐 라고 질문한 부분에 대해 답변 올리겠습니다.

당초 덕진동의 덕진광장과 실내체육관앞, 또 종합경기장 앞의 3군데에 311대의 주차 면적을 확보해서 공영 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초 개설할 때의 목적은 경영사업이라는 분석도 했지만 전주시에 10만대의 차가 그 옆에 있는 상가들의 고정주차장이 되어서 회전율이 막혀서 돌아가지 않는다는 여론에 따라서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주차장 시설을 했습니다. 그러나 차추들의 인색한 마음에 들어오질 않아서 현재는 수지타산이 맞지 않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금년 회기에 덕진광장 주차장은 공유지를 양여를 받아서 시에서 직영하는 조건으로 양여를 받았고 실내 체육관앞은 전북대학교 땅인데 전북대학교에서 3년간 시에서 직영체제 조건으로 양여를 받았기 때문에 민간인은 못하고, 덕진광장은 시유지입니다.그래서 덕진광장을 감정가에 의해서 민간위탁을 해볼까하고 이번 회기에 동의를 요구했습니다.

무료 주차장으로 못하는 이유는 현재까지의 수지분석을 검토해 볼때 경영 행정측면에서 적자는 보고 있으나 앞으로 개선책을 마련해서 운영할 계획입니다. 그 개선책으로는 주차장 부지가 전주시로 되어있는 덕진광장은 주차장을 민간 위탁관리하는 방향으로 해보겠고, 주차장 인근 주민의 편익을 도모하고 주차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현재의 유료 주차장을 밤에는 일과후에는 무료로 개방을 하고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에는 무료로 개방해서 운영하면은 우리 시민들의 편익을 도모하지 않을까 하는 방향으로 운영할 계획임을 보고를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