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양재곤 의원
제목 전주천 주택지에 인접한 고수부지를 주차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스피드 시대를 맞아 생활상 차량은 늘어만가고 주차공간은 없어 노상에 주차를 하기 때문에 시민들의 불편이 막심한데 불편을 다소나마 덜어주기 위하여 전주천 주택지에 인접한 고수부지를 주차공간으로 활용하여 시민의 불편을 해소함이 마땅하다고 보기 때문에 관계관의 성의있는 답변을 기대하면서 본 의원의 질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답변자 : 건설국장 최길선
제목 전주천 주택지에 인접한 고수부지를 주차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에 대해
일시 제112회 제3차 본회의 1995.03.24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양재곤 의원께서 질문하신 하천 관리 계획상 전주천 고부수지에 주차장을 설치할 용의는 없는지라고 질문하셨습니다.

도시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교통혼잡지역에 인접한 전주천에 현재 운영중인 4개의 민영 주차장과 시에서 설치중인 두개의 주차장이 전주천 우안에 설치되어 그 면적이 8만 270㎡에 주차능력은 1,516대입니다. 상기한 면적과 전주천 좌안 전주시립도서관 입구 부분 주차장 계획면적 5,800』를 합친다면 86,070』로서 이는 한벽루에서 삼천 합류지점까지의 고수부지 총면적 298,500』에 대비한다면 약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전주천 고수부지내 주차시설에 대하여 더 이상 계획이 수립된 예정지는 없음을 답변드립니다. 금후에 교통부서에서 하천주변 교통 상황을 고려한 장기적인 주차장 계획의 검토가 의뢰되어 있기 때문에 전주천 고수부지 활용 계획 변경에 대해서 하천 기능의 차원에서 검토중에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