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한규 의원
제목 신유강 마을의 시내버스 노선 신설건과 도로 포장에 대해(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제에서 편입된 신유강 마을의 시내버스 노선 신설건입니다. 이것을 답변을 요구했는데 답변이 안나왔어요. 김제에서 편입된 신유강 마을도 시내버스만 넣어주면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시내버스가 그 마을에 들어갈려면 제방이 먼저 포장이 되어야 합니다. 제방이 비포장인 곳이 2,400미터나 됩니다. 건설국장은 포장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또 지역경제국장께서는 포장이 되어야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하겠다고 했습니다. 당연한 것이죠. 며칠전에 건설국장에게 찾아가서 포장이 됩니까? 설계는 다 되었습니까? 그렇게 문의를 했습니다. 예산이 안세워졌으니까 추경예산에 세워서 한다는 것입니다.

이점에 대해서도 자꾸 미루지만 말고 주민들의 고충이 엄청나다는 것을 감안하시고, 일예를 들자면 이리시내버스는 그곳에 다닙니다. 지금 전주시로 편입되면서 의료보험증도 이리는 해당이 없습니다. 전주시만 해당이 됩니다. 이 분들이 갑자기 병이라도 이리로 가서 다시 시내버스를 타고 전주까지 나와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그런 실정에 있는 것입니다. 시간이 조금 허용된것 같아서 시장께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농어촌, 변방동 농촌동에 비포장 마을은, 이 마을안길은 산업도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각종 농산물을 경운기나 차량에 싣고 다닙니다. 무겁고 힘든, 아주 어려운 생활들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포장이 안되어 가지고 비만오면 차 바퀴가 빠져서 짐운반을 못하는 것입니다. 시장께서는 소신있는 특단의 조치가 있으면 계획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김종엽
제목 신유강 마을의 시내버스 노선 신설건과 도로 포장에 대해(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강한규 의원께서 전주시에 편입지구에 대한 시내버스 노선 신설에 대해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전주시에 편입할 당시에 시장님께서 저희 간부 회의때 아는 사항이었습니다.

농촌이 전주시에 편입되므로서 그 분들 기대감 못지 않게 최선을 다해서 민원도 해소해 주고 지원해라, 그래서 교통행정과장이 현지에 나가서 그때는 전주에서 시외지역이기 때문에 버스비가 460원이었습니다. 그날부로 바로 290원으로 시내에 편입되었기 때문에 요금을 인하시켜 주었고 그 관내에 버스 노선이 2개가 있습니다. 2개 노선인데 남정동 방면은 한대가 7회를 뛰었고 도도동, 강흥동, 도덕동 방면으로 2대가 13회를 뛰었습니다.

그런데 2대가 다니는데는 민원에 큰 불편이 없고 남정동 방면은 한대가 다녀서 7회를 뛰니까 문제가 있다 해서 연장을 시킬 수도 없고 증여를 시켜주어야 하는데 예비차가 없기 때문에 이번에 버스가 18대가 증설됩니다. 이때 넣어주기로 주민들에게 확약을 했고 방금 맨 끝에 마을에 문제가 있는 신유강 마을은 방금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포장이 선행되면 한대가 증설되고 해서 연장해서 운영해서 버스가 들어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