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임영현 의원
제목 역천로에 시내버스를 다니게 할 의향은 없는지(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청앞에 보면 역천로라고 하는 길이 있습니다. 이 역천로는 약 50년전에 설계가 되었던 길로써 제일 처음에는 경목선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시 여겨서 그 길을 점차적으로, 연차적으로 해 가지고 '94년도 2월에 개통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시청앞에서 볼 때는 4차선으로서 유일하게 역천로가 있기 때문에 이 길을 미관지구 길로서 명명을 하는 수도 있는가 봅니다.

그런데 이 길이 소요예산이 66억2천만원 들여서 만든 길인데 지금 활용가치는 어떠냐, 주민의 이야기로는 이러한 길을 막대한 돈을 들여서 뚫었다고 보면 활용을 제대로 해야 만이 그 가치를 발휘하는 것인데 그것을 제대로 발휘를 못하고 있다. 예를 들면 택시만 타고서 다니는 사람만 시청을 드나들을 것이 아니라 시내버스를 탄 사람도 그 길을 통해서 시청에 자유스럽게 드나들게 해야 할 것 아니냐, 이런 주민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 길을 뚫었습니다만 저녁에 차한대를 못놓게 합니다. 왜 뚫었는지를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길을 십분 활용한다는 뜻에서 주민들의 뜻을 받아들인다는 뜻에서 시내버스를 다니게 할 의향은 없으신지 묻고자 합니다.
답변자 : 지역경제국장 김종엽
제목 역천로에 시내버스를 다니게 할 의향은 없는지(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임영현 의원님께서 역천로 개통후에 막대한 예산을 들여서 중앙도로를 냈는데, 버스가 안 다니냐 이게 문제가 있다하는 질문을 해주셨는데 역천로에 개설해서 버스가 2개 노선이 다닙니다. 서중학교에서 한양 예식장, 중앙시장을 통해서 팔달로로 운행하는 차량 18개노선에 23대가 179회로 되어 있고 목원 예식장 경유해서 17개 노선에 18대가 130회를 다닙니다.

그러면 전매청 앞을 돌아서 팔달로 가는 것하고 중앙시장을 지나서 좌회전해서 다니는 도로가 있습니다. 그러면 천변까지 그 밑에는 버스가 안가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해 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는 여기에 별도로 천변로를 돌아서 시청을 왔다갔다하는 버스는 줄 수가 없고 되어있는 버스 회선을 바꾸기 위해서 방금 지적한 17개 노선 130회로 되어 있는 중앙시장을 통과하는 것을 시공회와 협의를 해서 천변쪽으로 돌아서 가는 방안으로 하겠습니다. 시청까지 버스가 올 수는 없습니다. -도로 여건상-그리고 태평동에서 시청 오시는 것은 건강상 도보로 걸어도 5분내지 7분이면 될 것 같고 이런 브스 노선을 조정해서 임의원님께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