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임영현 의원
제목 휴식공간 설치에 대해(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복지생활을 위해서 휴식공간을 마련해야만 되겠는데 현재 노인의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고 사회적 문제라고 다들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본의원이 호주 시드니에 가본적이 있는데 그것은 아주 적은 시였습니다. 의원수가 9명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중 한 의원은 노인들의 문제를 다루는데 놀이문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전담의원이었습니다. 의식주 문제를 완전히 떠나서 어떻게 하면 노인들의 여가선용을 시킬 수가 있을 것인가 이런데에 전담하는 의원이 한분 있었습니다.

세계는 이와 같이 복지사회로 치닫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전주시에 -아무리 좋은 곳에 휴양지가 있고 유원지가 있다고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산촌벽지에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런데 우리시 중앙시장 앞에 3만평이나 되는 전매청이 있습니다. 이것이 유일하게 어느 지역에도 없는 도시 한가운데 공장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이 말이 많아서 작년에도 그 공단이 옮긴다고 하는 말도 있었고 신문에도 났었습니다. 그래서 전주시에서는 이 지역을 전주 시민의 휴식처, 전주시민의 숨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든다고 하는 이야기가 운운하기도 했었습니다. 정말 도심속의 이공간은 오하시스나 다름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들에게 닥칠 노후를 생각해서 우리의 복지사회를 위해서 그런 구상은 어떻게 되는지 묻고자 합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휴식공간 설치에 대해(보충)
일시 제112회 제5차 본회의 1995.03.27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매청 부지를 복지 생활과 연관해서 어떤 도시에 좋은 휴식 공간으로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없겠느냐, 지난번에도 신문에 나오고 이런 것이 있었는데 그런 세부적인 방안이 있으면 답변해 달라고 하셨는데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의원께서 외국의 사례를 들어가면서 노인문제 이런 것을 말씀을 해주셨습니다만 저도 지난번에 노인문제 이런 것을 알아보기 위해서 미국을 2주동안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실버 사업문제 이것을 아까 임병오 의원께서 조금은 거론을 했습니다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21세기는 핵가족화, 여러 가지 문제, 의식조사 해 봤을 때의 앞으로 우리 윤리관 문제 이런것때문에 실버 사업이 확대되어야 하지 않겠느냐 하는 것을 저도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 전매청 부지는 우리시에서 어느 시민 휴식 공간 활용을 먼저 논의하는 것보다는 전매청이 이전이 되어야만 여기에 대한 어떤 방안을 우리가 단계적으로 논의를 해야 된다고, 저는 절차가 그렇게 되어야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배 인삼공사와 우리가 물론 절충도 과거에 했습니다. 지난번에도 제가 답변을 드렸습니다만은 노조와도 같이 협의도 해보고 해서 이 부분이 그 분들이 이 장소에다가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어떤 시설물을 개발을 했으면 좋지 않겠느냐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로 방안만 검토를 하고 협의했다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지금 현재로서는 임의원님이 걱정하신 이 부분이 계획상 반영이 되어야 할 단계가 아니다 하는 것으로 답변을 갈음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