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농수산물 도매시장 향후 운영계획에 관해
일시 제154회 제4차 본회의 1998.11.30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마지막으로 농수산물 도매시장 향후 운영계획에 관해 묻고자 합니다.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약5억4천여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중 절반이상인 2억9천만원 가량이 인건비로 지출되고 있는데 이는 2만여평 대지위에 국비를 포함한 160억원을 투자한 비용에 비해서 수익이 너무 적다고 생각되며 향후 시장께서 밝히셨던 시정에 경영기법을 도입하여 각종 업무및 시설물의 전면적인 민간위탁을 실시하신다고 하셨는데 시장의 이에 대한 총체적인 계획을 이 자리에서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간위탁을 위해 필요한 준비기간동안만이라도 그저 수수료만 받고 관리만 하는 소극적 경영에서 벗어나 이제는 각종 수익성 있는 사업을 선정 발굴하여 적극적인 경영을 할 용의는 없는지 또한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농수산물 도매시장 향후 운영계획에 관해
일시 제154회 제4차 본회의 1998.11.30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매시장 향후 운영계획에 대해서 의원님께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의원님께서 잘 아시다시피 공영도매 시장의 개설은 농수산 유통의 원활을 기하고 적정한 가격을 유지케 하므로서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전주시 농수산물 도매시장은 총 사업비 162억원을 들여서 93년에 개설하였으며 97년의 경우 5억4천만원을 투입해서 3억6천만원을 지출하여 1억8천만원의 순수익을 거둔바 있습니다 그러나 의원님이 질문하신 바와같이 시세 확보 차원에서 도매시장의 운영도 공기업적인 경영이 필요한 점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이를 위해서 단기적으로는 물량확보를 위한 생산농가 출하비 경감, 서비스개선, 경매가격 표시제 도입, 인건비 절감을 위한 공익요원 배치등 도매시장 활성화를 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며 아울러서 의원님이 지적하신 민간위탁을 통한 관리운영 개선방안도 현재 강구중에 있음을 보고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