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도매시장 내의 청경근무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54회 제4차 본회의 1998.11.30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도매시장내에는 8명의 청경이 근무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철식 대문을 설치한 가장 큰 이유는 방금 시장께서 말씀하셨듯이 불법 쓰레기를 투척 한다든지 야간 불법 주차를 방지하고 소매상인의 출입을 통제하기 위해서 접철식 대문을 설치하였고 향후에도 경찰서의 협조를 얻어서 통제할 방안을 가지고 계신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청경이 8명이나 배치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매시장내의 질서유지나 불법쓰레기 투척 또한 야간 불법 주차등은 바로 이 청경이 어떻게 근무를 하고 있느냐에 중요한 맹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도매시장 내에는 8명이 근무하고 있는 청경중에서 2명은 하루 휴식을 취하고 있고 6명이 하루 근무를 하며 그중 2명만 바로 야간에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8명의 청경이 2개조로 편성되어서 24시간 맞교대 근무를 한다면 바로 이러한 쓰레기 투척이나 불법주차등은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인적인 활용보다도 도로를 차단해 버리는 통제수단을 설치하는데 대해서 문제를 삼고자 합니다. 분명 인적인 자원을 활용할수 있는 여러 가지 조건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인위적인 시설물을 통해서 통제를 하고자 했던데 대해서 다시한번 시장의 답변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도매시장 내의 청경근무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54회 제4차 본회의 1998.11.30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아까 제가 답변드린 바와같이 접철식문 설치는 잘못된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이미 설치된 접철식문을 어떻게 하겠습니까. 그래서 그 접철식문을 저희가 폐쇄할수 없기 때문에 1천4백만원이라는 시비가 들어간 설치시설물 입니다.

그래서 그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은 통제를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경찰청과 협의해서 그것이 도로기 때문에 경찰청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밤에 야간에 쓰는 것이 저희가 생각할 수 있는 최대의 활용방안이고 이와같은 잘못된 계획에 대해서는 책임이 있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제가 엄중조치 하겠다 이렇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