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보건행정에 관해
일시 제157회 제3차 본회의 1999.04.14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60만 전주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보건행정에 관해 질문 하겠습니다.

전주시의 기구직위표를 보면 본 의원은 가끔 이상한 곳 한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완산과 덕진보건소의 소장이 직제상 분명히 편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산보건소의 소장만이 임용되어 있고, 덕진보건소장의 칸은 항상 빈칸으로 남겨져 있습니다.

분명 직제상 2소장을 임명하도록 되어 있고 이는 우리 의회에서도 몇차례에 걸쳐 분명 지적한바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수많은 문제를 안고 가는 전주시 보건행정은 뒤로 하더라도 이러한 2소1소장 체제의 기형적인 구조를 과연 언제까지 유지하실 것인지에 대해서도 이 자리를 빌어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또한 의회의 의견을 무시한 시장의 일방적인 행정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지 이 자리를 빌어 시장의 명쾌한 답변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보건행정에 관해
일시 제157회 제3차 본회의 1999.04.14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보건소는 지역보건법, 정신보건법, 국민건강 증진법의 제정및 개정으로 인해서 보건소가 담당해야할 업무가 많이 변화되고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건소 업무는 기존의 전염병관리 수준에서 정신보건, 방문보건, 건강증진, 구강보건, 보건교육등 예방적 차원의 접근을 통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복지수준을 높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지금 보건소의 변화에 따라서 새로운 업무를 적극적으로 개발 정립하고 이에 맞는 조직으로 개편하도록 보건소의 업무계획및 조직개편 방안을 각계각층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서 현재 검토중에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2소1소장 체제로 운영하면서 2차 조직개편시에 통폐합 문제등을 전주시의회, 보건의료 관련단체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확정할 계획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