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창윤 의원
제목 남북로 자전거도로 및 전주시 위험교량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북로 자전거도로 및 전주시 위험교량에 대해서 보충질문 하겠습니다.

남북로 전주천 교량가설공사 용역비 8천6백만원만 낭비하고 전주천 교량가설 공사를 추진하지 않는 이유를 본 의원이 질문하였던바 시장께서는 시 형편상 언젠가 완료한다고 답변 했습니다.

시장! 이렇게 무책임한 답변이 어디 있습니까. 언제까지 완료하겠는지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 바랍니다.

또한 전고에서 팔복동 BYC까지 연결성이 없는 남북로 자전거도로를 구역별로 실시할 의향은 없는지, 또한 주민과 공청회도 하지않은 상태에서 합의를 보았다는 답변을 들었을 때 전주시 60만 시민을 다시한번 우롱하는 처사라 생각하며 남북로 자전거도로 개설사업에 대하여 서노송동 시민은 전주시의회와 전주시에 진정서만 제출하고 있는 상황인데 시장께서는 시민과 합의를 보았다는 말은 도저히 본 의원은 이해가 가지 않으며 이에 본 의원과 주변 주민들을 분노케 하는 처사로서 진실한 답변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남북로 자전거도로 및 전주시 위험교량에 대해서(보충)
일시 제160회 제2차 본회의 1999.07.28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남북로 전주천 교량가설공사 추진시기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밝혀라, 언제 지을 것이냐, 이렇게 의원님께서 물으셨습니다.

그런데 남북로 개설공사는 전주시의 남북교통량을 분산해서 팔달로 및 전주시민들의 교통체증을 해소할 목적으로 1980년부터 금년까지 201억원을 투입해서 남북교를 제외한 전구간을 현재 금년말까지 완료할 계획으로 현재 추진중에 있습니다.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대로 남북교 가설공사도 남북로 개설공사와 병행해서 추진되어야 마땅하나 남북교 가설공사비가 80억원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현재 추진중인 전주대교 가설공사가 2000년4월에 완공이 되면은 남북로를 이용하는 차량들이 주로 전주대교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이에 따라서 남북교 가설에 현재 큰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저희가 구체적 시기를 못 박지를 못했습니다.

현재 우리시에서 추진중인 시급한 도로개설 사업이 완료가 되면 남북교 개설공사도 그래서 언젠가는 해야된다, 이렇게 말씀드린 것으로 건설시기를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는 것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의원님께서 남북로 자전거도로 구역별 실시에 대해서 주민과 합의를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고 이것은 주민을 우롱한 처사다 이렇게 말씀하셨는데 제가 구역별 추진계획을 지금 전고앞에서 서노송동, 서노송동에서 안덕로, 안덕로에서 KBS고가도로, KBS고가도로에서 금암동사거리, 이렇게 지금 구역별로 되어 있습니다.

1차질문에 답변드린 바와같이 저희가 주민과 협의를 했는데 제가 확인할 때는 전체주민인줄 알았더니 주로 오신분이 진북동에서 오신 주민들로서 서노송동에서 오신 분들은 별로 없었기 때문에 서노송동 주민과 합의한 적은 없다고 제가 변경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서노송동 주민과도 협의를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