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창윤 의원
제목 경전철 관련 해외시찰에 대해서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완주 시장! 이번 베니스 영화제의 해외시찰단중 정말 실무적인 담당공무원은 3명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의원은 이번 해외시찰단에 실무적인 공무원을 많이 대동하여 넓은 식견과 풍부한 지식을 배워와 전주시 행정에 반영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시장께서는 베니스 영화제 해외시찰단에 증거는 없지만 시장접대를 하기 위해 돈을 만지는 예산 과장을 대동해서 간 것은 큰 이슈이며 많은 의혹을 증폭시키고 있는데 시장은 시찰단에 실무공무원 3명만 대동한 이유를 납득할 수 있도록 충분한 답변을 바랍니다. 또한 예산담당 과장과 동행한데 대해 많은 의혹이 산재되어 있는데 전주시민이 납득이 가도록 성실한 답변을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경전철 관련 해외시찰에 대해서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번 해외 비교견학은 베니스 영화제보다는 경전철에 비중을 두고 추진한 해외시찰입니다. 이번 비교견학의 주요목적인 경전철 사업은 장기적 안목에서 정책적으로 판단하고 결정해야할 사안임에도 전반적으로 경전철이 무엇인지 인식이 부족하고 또 국내에는 선례도 없었기 때문에 전주에 경전철을 도입해야할지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폭 넓은 이해와 정확한 판단이 필요했고 이에 따라서 외부의 사례를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정책판단은 시 집행부 뿐만 아니라 시의회를 비롯한 시민들의 폭 넓은 공감대가 필요한 만큼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 언론, 시민단체등이 동참하게 된 것입니다.

기획예산 과장이 참여하게 된 것은 경전철에 대한 주요쟁점이 경전철 시스템과 대중확보 운영에관한 사항이므로 재정을 담당하는 실무과장이 견학단에 포함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