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종윤 의원
제목 전주시 광장조성에 따른 주차계획은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청 주차장의 주차난이 심각한 상태에서 광장조성시 어떻게 주차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김완주 시장께서는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주시 광장조성에 따른 주차계획은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청광장 조성 배경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저희 전주시청 광장은 '82년 5월 미관 광장으로 결정 고시되었으며 '93년 에서 '96년까지 98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서 토지를 매입하고 지장물 보상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러한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 광장이 주차장으로만 이용되는 것은 공간활용 차원에서 효과적이지 못하고 특히 미관 광장이라는 도시계획 시설의 본래의 기능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며 금년 1월에 실시한 시민 설문조사에서도 현재 주차장으로만 이용되는 시청광장에 대해서 61.5%가 불만족을 표시하고 있어서 시청광장을 시민이 쉽게 찾을 수 있는 휴식, 집회, 시정안내등 복합기능의 광장으로 새롭게 조성코자 하였습니다.

광장 조성에 따른 주차계획에 대해서는 박종윤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바와같이 광장조성에 있어서 주차대책 마련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점은 의원님과 전적으로 의견을 같이 합니다. 주차문제 해결이 선행되지 않는다면 광장조성을 않겠다는 것이 평소의 생각입니다.

최근 실시한 광장조성을 위한 현상공모에서 당선작을 저희가 선정하지 못한 이유도 적절한 주차 교통대책이 미흡했기 때문입니다.

광장조성에 따른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주변 공지의 확보 및 이용, 그 다음에 주차 타워 건설, 노면주차장 확보등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서 다각적인 방안을 현재 검토중에 있습니다. 특히 많은 예산 투자를 통한 별도의 주차공간 마련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이용실태 분석을 통해서 홀,짝수제 운행, 자전거 출,퇴근등 공무원들의 주차수요를 감소시켜서 민원인 위주의 주차대책을 폭넓게 검토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