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종윤 의원
제목 광장조성에 따른 예산확보 계획 및 조성의지에 대하여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번 광장조성 계획을 보면 지하상가, 지하주차장 설치를 위한 민자유치 투자계획은 명시되지 않고 광장주변 4차선 도로를 2차선으로 축소하여 노면 주차장을 설치한다고 하는데 시장께서는 민자유치 투자계획을 포기하고 시자체 예산으로만 광장을 조성하려는 것인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부족한 주차장을 대체하기 위하여 주변도로를 4차선에서 2차선으로 축소하여 노상주차장을 설치하여 주차장으로 대처한다고 하는데 지금도 교통이 혼잡한 상태에서 4차선 도로를 2차선으로 축소할 경우 인근주변 교통대란이 불보듯 뻔한데 김완주 시장께서는 어떻게 광장조성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속시원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광장조성비가 20억원을 예상했는데 어떻게 하여 30억원으로 증가하였는지 예산확보 계획과 지난번에 전주시의회 도시건설 위원회에서 사업결정을 유보토록 요청하였습니다.

광장조성 사업을 유보하실련지 집행하실련지에 대해서도 확실히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완주 시장! 급증하는 차량으로 인하여 교통적체는 심각하고 주차시설은 턱없이 부족하고 도시공원도 부족한 상태에서 시청광장을 조성하여 시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시장의 정성을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

그러나 충분한 대화와 계획을 준비하여 시민에게 꼭 필요한 광장을 조성하시기를 바라며, 광장에 대한 모든 의구심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광장조성에 따른 예산확보 계획 및 조성의지에 대하여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당초 광장조성시 지상 및 지하공간을 동시 개발하기 위해서 민자유치를 추진하였으며 이를 위해 약 20여억의 대기업을 상대로 참여를 타진 하였습니다. 그러나 IMF로인한 경기침체 및 기업구조 조정등으로 실현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여 당초 500억 규모의 지상, 지하공간을 개발해서 지상공간만을 조성하는 방향으로 방향을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소요사업비가 당초 500억원에서 20억내지 30억원으로 대폭 축소될 것으로 예상이 되나 앞으로 광장 조성시 공모결과가 결정되어야 정확한 사업비가 산정될 것입니다.

공모결과가 확정된 후 집행은 시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서 추진하겠다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