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강화가 어디에 중점을 둔 것이냐(보충)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민선이후 체육회와 생활체육협의회의 예산지원은 규모가 방만하지 않느냐 하는 저의 질문에 시민의 생활수준의 향상, 그리고 국민의 건강, 체육활동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시민의 행정수요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지방자치의 바람직한 현상으로 보며, 체육활동 지원은 보다 확대되어야 한다고 답변하셨습니다.

이 답변은 과연 생활체육협의회를 근거로 답변하신 것인지 아니면 우수선수 발굴이라는 엘리트 체육을 육성하는 체육회를 근거로 답변하신 것인지, 이 자리에서 확실히 먼저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강화가 어디에 중점을 둔 것이냐(보충)
일시 제161회 제2차 본회의 1999.09.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의원님께서 지적하신 바와같이 시 체육회의 지원금에서 실제 종목별 대회는 시 체육회 지원금중 21%인 5천7백만원 정도가 나가고 있고 인건비등 운영비 성격이 34%나 나가는 것은 시 체육회 엘리트 체육을 진흥하는데 있어서는 불합리한 점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시체육회의 고질적인 문제로서 시 체육회가 자체기금 마련이나 자원봉사 확보등 선진 외국형의 시 체육회 운영을 저희가 따라가야 되는데 이 점에 대해서는 아직 시 체육회가 따라가지 못하고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점이 현재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시 체육회 자체의 기금확보 또 시 체육회 운영을 위한 많은 자원 봉사자 활용등 경상비 절감을 위한 노력을 많이 하겠다는 점을 제가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