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새 천년 맞이 전주시 계획과 관련하여
일시 제164회 제2차 본회의 1999.12.0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이제 28일 후에 다가올 새 천년은 전주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절호의 기회를 우리 전주시는 잘 활용해야 된다고 본 의원은 생각하면서 새천년은 문화예술 도시, 녹색 생태도시, 그리고 정보영상 산업도시로의 확실히 자리 잡고자 하는 우리 전주시를 외부에 널리 홍보하고 그리고 61만 전주시민들에게 전주의 미래와 희망의 비전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이벤트 기획행사가 필요하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시장의 견해를 듣고자 합니다.

새천년을 전주시의 새로운 희망의 상징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전주시와 의회, 민간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여 힘을 합쳐 전주시민들에게 희망과 변화의 메시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천년을 시작하면서 2002년 전주 월드컵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계획을 예측하여 실행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주시의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해야할 시점입니다.

각 자치단체들이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 각종 자원들을 개발하고 활용하여 재원을 조달 자립도를 높여가고 있는 추세에서 이제 우리 전주시도 전국 제일의 문화도시로서의 비전을 제시하고 멀티미디어 시대의 앞서가는 전주를 위한 첨단과 고전의 만남을 주제로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하면 좋을 듯 생각됩니다.

비록 늦었지만 새천년을 아무런 준비도 없이 상징적 의미도 없이 맞이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차근 차근 하나 하나 준비해 나갑시다.

본 의원은 지금이라도 각 부서로 흩어져 있는 역량들을 한 곳으로 집중해서 새 천년을 맞이하기 위한 기획단을 즉 뉴 밀레니엄 기획단을 구성할 것을 김완주 전주시장께 촉구하면서 본 의원의 질문을 마치고자 합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새 천년 맞이 전주시 계획과 관련하여
일시 제164회 제2차 본회의 1999.12.03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새 천년 맞이에 대한 이벤트에 대해서는 우리 시 자체적으로는 전주시 백년사의 발간 그 다음에 시립향토사 박물관의 건립, 그 다음에 향토 역사자료 기증운동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 행사는 새 천년맞이 재야축제로 대대적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고 새 천년을 상징하는 조형물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벤트는 각 각 그 특성이 다르고 전문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벤트별로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준비위원회 추진위원회등을 구성해서 운영하고 있음을 보고 드립니다.

특히 전국 제일의 문화도시로서 비전을 제시하고 멀티미디어시대에 앞서가는 전주를 위한 첨단과 고전의 만남을 주제로한 이벤트 행사로 50년대 한국영화의메카였던 전주의 영화역사를 계승하고 다가오는 멀티미디어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영상매체중 가장 대중적인 장르의 영화를 주제로 제1회 전국 국제 영화제를 2000년 4월28일부터 5월4일까지 개최합니다.

또 2000년 10월1일에 국제 게임 엑스포를 개최하고 문화영상 산업육성을 위한 인적, 물적 인프라 구축의 계기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새 천년을 맞는 문화 컨텐트 구축사업으로서 전주시 근대 100년사 정리사업과 전통문화 데이터 베이스 사업 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 천년 맞이를 위한 기획단 구성을 제안 하셨는데 매우 좋은 대안이라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면서 다만 각 이벤트별로 전문가로 구성된 준비 내지 추진위원회가 있기 때문에 별도의 기획단 구성보다는 이벤트간에 연계성이 강화되도록 하겠다는 말씀으로 답변에 갈음하는 것을 양해 말씀으로 드립니다.

다음은, 이완구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사항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