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영자 의원
제목 시립도서관 운영에 관해서
일시 제164회 제3차 본회의 1999.12.04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시장께서는 전주를 바꿔가는데 있어 조금 느긋하게 투자해 가는 분야로서 시립도서관의 활성화 사업을 선택해 끊임없는 관심과 투자를 해 가실 의사가 있으신지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삼천 분관을 개관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예산은 언제 확보해 삼천 도서관이 진정 지역주민의 곁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실 것인지에 대한 답변도 확실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시립도서관 운영에 관해서
일시 제164회 제3차 본회의 1999.12.04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서관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는 박 의원님의 지적에 저도 동감하는 바이지만 시 재정형편상 약간 현재로서는 저희가 도서관을 건립할 의지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도서관 장서구입을 늘리기 위해서 금년도 장서구입비를 5천만원에서 내년에는 1억원으로 증액을 했고 앞으로도 박 의원님께서 걱정하신 이상으로 도서관 지원에 대해서 저희가 각별히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점을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시민들의 도서관 근접성 필요에 따라서 현재의 세 개의 도서관 외에 신축중인 삼천 분관은 어제 이완구 의원님께서 질문해 주셔서 답변한 바와 같이 추경에 확보해서 내년에는 꼭 개관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북부 지역에도 도서관 건립을 위해서 국비지원을 협의하고 있다는 점으로 말씀을 드립니다.

도서관이 또한 지역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본관은 국악자료 특화도서관으로 지정해서 매년 2천만원씩 국비를 지원 받아서 자료를 수집관리 하고 있으며 도서관별 특성에 따라서 전문도서관으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삼천 도서관은 참고로 음식자료 전문도서관으로 육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각 층의 요구사항을 수렴해서 독서문화를 창달하기 위한 행사를 다각적으로 지원해서 우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도록 시장으로서 많은 관심과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