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광수 의원
제목 하수와 분뇨를 연계처리함으로 인한 방류수의 질소와 인의 함량증가 원인과 대책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처리장의 기계작동 설계 기준이 지금 현재 전주시는 BOD가 166ppm SS 즉 부유물질이 175 ppm등으로 설정되어 있고 최종 유입수는 생활하수는 BOD SS 공히 100 ppm 이하로 하수처리장에 생활하수가 유입되기 때문에 처리가 안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분뇨를 부어서 연계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당연히 최종방류수 처리수의 총질소 또 총인등의 함량을 높일수 밖에 없는것들이 현실입니다. 이에대한 대책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하수와 분뇨를 연계처리함으로 인한 방류수의 질소와 인의 함량증가 원인과 대책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와 분뇨를 연계 처리하므로서 방류수의 질소와 인의 함량이 증가하는데 대한 대책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질문해 주셨습니다. 현재 차집관로에 유입되어 있는 일부의 하수관로가 오수, 우수가 분리되지 않아서 처리장의 설계 기준 이하로 오수가 유입되고 있음은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 같습니다. 하수처리에 필요한 미생물의 활성화를 위하고 분뇨 단독처리에 따른 비용을 절감코자 우리시만이 아니라 지금 전국적으로 거의 모든 하수처리장이 분뇨와 연계 처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여기에서 발생하는 인과 질소의 함량을 줄이기 위해서 관련기관 업체에서 처리 비용이 저렴한 신기술을 현재 연구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신기술이 개발되는 대로 이를 채택하여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겠다는 점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