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광수 의원
제목 소로개설 위주의 개선계획을 바꿔야 하지 않나(보충)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도로나 상, 하수도나 도시가스나 가로등의 정비등 도시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이런것들이 중, 장기적인 도시발전 계획속에서 아울러서 노인정이라든지 어린이 놀이터라든지 화장실이라든지 탁아소라든지 주차장이라든지 포켓공원이라든지 이러한 통합적인 중장기 계획을 그 지역의 특성에 맞게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간과된채 주로 주민들의 민원에 의한 소로개설 사업 위주로 가고 있는 것들은 대단히 큰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것을 지금 전주시 개발기획단에서 18개 지구중에서 덕진구에 5개지구, 완산구에 4개지구 이렇게 해서 9개 지구에 대해서 9건의 소로개설 사업을 지금 세우고 있습니다. 결국 그동안에 전주시에서 해 왔던 것 처럼 주거환경 개선사업이라고 하는 명칭만 달리한채 소로개설, 즉 주민들이 말하는 소방도로 개설방향으로 잘못가고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지금 9개 지구의 소방도로 소로개설 사업에 88억원3천5백만원이 계상되어 있습니다. 대단히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어떤 종합적인 토지이용 계획을 세워서 중장기적인 계획속에서 그 지역의 특성에 맞게 블록화해 나가는 이런 계획들을 세우고 주민들과의 협의속에서 그렇게 유도해 나가는 그런 정책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시장의 생각을 묻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소로개설 위주의 개선계획을 바꿔야 하지 않나(보충)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의원님께서 소로개설 위주의 개선계획은 바꿔야 된다, 이점은 의원님과 견해를 같이 하면서 저희 이번 집행 계획에 여러가지 종합적 블록화 계획을 가급적 많이 반영을 하겠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