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재균 의원
제목 삼천도서관 건립에 대해서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먼저 삼천도서관 개관예정은 작년 '99년 12월말이었습니다. 이 삼천도서관은 5대의회 초반기 여기 앉아 계시는 존경하는 이재천 의원님의 발의에 의해서 '95년도 부터 추진이 되었던 일입니다. 그리고 올해가 2천년 입니다. 사실 준공이 작년 12월이 아니라 그보다 훨씬 빨랐어야 될 일입니다. 그 내용은 다음에 말씀드리기로 하고 지난 164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존경하는 이완구 의원님께서 심도있고 적절한 질문이 있으셨고 그 내용은 '98년 특별교부세 6억5천만원이 있었으나 시비를 반영하지 않는점을 물으셨습니다.

그리고 '99년 1회 추경에 10억원의 절대공사비를 요구했으나 시 집행부에서5억원만 반영한 점 또 물었습니다. 시장께서 답변을 어떻게 했느냐 하면 '98년에는 국비 6억5천이 와 있었지만 기본설계가 되어 있지 않아서 즉 돈이 있어도 기본설계가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시비를 반영하지 않았다.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99년도에 10억을 요구했는데 그것도 추경입니다. 10억을 요구했는데 5억밖에 반영하지 못한점은 공사는 해야 되는데 - 아까와 다릅니다. - 공사는 해야 되는데 가용재원이 없어서 10억의 절대공사비를 요구했지만 5억밖에 줄수 없었다, 이렇게 답변 했습니다. 그리고 말미에 김완주 시장께서 2000년 12월까지는 잔여공사비 3억원과 지하 주차장 건설비 5억원을 합쳐서 제1회 추경에 8억원의 예산을 책정해서 12월까지 개관을 한다고 그렇게 답변을 한 것으로 속기록에 나와 있고 본 의원도 그 자리에서 들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공정율 78%입니다. 현재의 재원은 5월말까지 계약되어 있는 재원이 5월말이면 0원으로 돌아가고 다시 6월1일부터는 공사를 할 수 없는 지경에 빠지게 됩니다. 추경이 7월에 있을지 9월에 있을지 아니면 10월에 있을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 공정이 78%되었고 22%의 공정이 남아 있는데 과연 12월에 개관이 될지 의문입니다. 특히 시장의 답변중에서 정말 중대한 실수중의 하나는 무엇입니까. 앞서 말한 8억원으로 시장께서는 도서관을 개관한다고 했는데 사실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본 의원이 조사한바로서는 개관에 소요되는 비용 부대시설비 2억원, 도서및 서가구입비 5억원, 전산시설비 5천만원, 기타시설 및 분담금으로 1억원으로 합 8억5천만원이 또 필요하게 됩니다.

시장께서 말씀하신 8억원의 재원으로 12월에 개관하시겠다고 하신 의지가 창고를 짓는데 필요한 돈인지 도서관을 짓는데 필요한 돈인지, 그 점을 여쭙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삼천도서관 건립에 대해서
일시 제168회 제2차 본회의 2000.05.25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삼천도서관 건립은 '98년 12월에 착공해서 '99년말에 준공해서 금년 상반기중에 개관할 예정이었습니다. 재정상 어려움으로 1년간 지연되어서 금년말에 준공할 계획으로 있으나 현재 공정율이 의원님이 지적하신 바와같이 78%입니다. 의원님께서 금년말에 과연 개관을 하겠느냐 이렇게 질문해 주셨는데 현재 건축비는 3억원이 부족하나 주차장 시설비 2억원, 그 다음에 도서 및 서가구입비 5억원, 전산망 설치비 1억5천등 총 11억5천만원이 추가로 소요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 시정질문시 답변드린 바와같이 건축비와 주차장 시설비등 소요예산은 2차추경에 반영해서 금년내 완공토록 하겠습니다. 다만 도서보관 및 분류작업장 확보문제 때문에 건물준공 이후에 도서를 구입해야 되고 분류작업이 4개월정도 소요되는 점을 감안할 때 금년안에 도서관 개관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내년 상반기중에 개관이 불가피 하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