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문홍렬 의원
제목 쓰레기처리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우리시에서 1일 쓰레기배출량이 555톤 그중에서 매립을 약 400톤정도를 하고 있고 음식물분리수거를 해가지고 117톤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본의원이 '92년도에 우리시와 비슷한 일본의 가고시마를 방문한 일이 있습니다. 거기는 인구가 50만인데도 쓰레기소각장이 두군데가 가동하고 있고 그 해에 한군데가 다시 또 가동한다고 해서 세군데가 가동하는 것으로 쓰레기문제를 처리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본의원이 당시 강력하게 쓰레기문제는 소각 쪽으로 방향전환을 해달라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쓰레기를 매립할려고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02년 8월달까지 하면 쓰레기를 매각할 수 있는 시한이 종료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그렇게 했을 때 생활쓰레기대책은 어떤식으로 할려고 하는지 또 인접 완주군과 김제시와 연계해서 쓰레기소각정책은 어떤식으로 할려고 하는지 말씀해 주시고 아울러서 재원마련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쓰레기처리대책에 대하여
일시 제172회 제2차 본회의 2000.09.04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의 쓰레기매립장은 2002년 8월이 되면 더 이상 쓰레기를 받을수없을 것으로 현재 판단되기 때문에 전주시의 쓰레기정책은 쓰레기매립장에서 쓰레기소각장으로 전환한 바가 있습니다. 광역소각장 추진문제는 참여자치단체협의결과 소각장은 전주시지역에 설치하고 소각재등을 처리할 수 있는 2만여평에 소규모매립장은 완주군지역에 설치하기로 8월 11일 3개시.군이 최종협약을 체결하였고 8월 17일 소각로 입지결정공고를 하였으며 9월중에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서 일정계획에 맞추어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재원마련에 대해서는 국비를 최대한 확보하고 시비부담이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민자유치로 처리하고자 합니다.

우리시의 당면현안 사업인 소각로 건설사업에 대하여 굳은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쓰레기처리를 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매립장 사용종료후에 광역소각장을 건설하기까지 빈기간에 대한 쓰레기대책은 무엇이냐 여기에 대해서 의원님께서 걱정해 주셨는데 2002년 광역매립장사용종료이후부터 소각장 준공시까지 약 2, 3년간의 쓰레기 처리대책은 현매립장을 재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쓰레기처리문제는 지역주민, 의회등 적극적인 협조가 있어야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의원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