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병문 의원
제목 아중지구 인도 노점상에 대해서
일시 제182회 제2차 본회의 2001.09.13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아중지구의 도로구조와 관련된 질문을 하겠습니다.

주거밀집 지역인 우리 아중지구내에는 간선도로는 대부분 편도 2차선으로 되어있으며 소로는 대부분 10m이하로 열악한 도로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이 3m밖에 되지않는 대부분의 인도는 노점상이 점유하여 시민들의 보행권이 심각하게 침해당하고 있으며, 차로는 노점상들의 주차장이 되어버린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통행에 막대한 지장을 주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데 향후 대책은 무엇인지 이 부분은 덕진구청장이 직접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덕진구청장 윤태섭
제목 아중지구 노점상에 대해서
일시 제182회 제2차 본회의 2001.09.13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김병문 의원께서 질문하신 아중지구내 노점상과 불법주정차 단속에 대한 향후 대책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적하신 바와 같이 아중지구내에는 아파트 단지 주변 등에서 노점상과 불법 노상 정차로 인해서 일부 통행에 불편이 초래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덕진구 관내에는 이와같은 아중지구를 비롯해서 송천로, 모래내 시장 등 여러곳에서 생계형 노점상들의 상행위와 불법주정차가 성행되고 있어서 애로를 겪고있습니다.

이에따라 우리구에서는 노점상과 불법주정차 단속을 위해서 기능직, 일용직 등 직원 22명과 공익요원 35명등이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 2교대로 근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정된 인력으로 이와같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되는 위반행위를 근절하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구에서는 아중지구에 단속요원을 고정 배치하는 등 관내에서 노점상과 불법주정차로 인한 시민들의 보행 불편과 차량 통행 장애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구청장이 직접 취약 시간대에 순찰을 강화해서 단속요원들의 근무를 독려하겠으며, 특히 김의원님께서 지적하신 차량을 이용한 노점상의 차량을 중점적으로 단속하는 한편 시민을 대상으로 계도 활동도 병행해서 추진해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