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한규 의원
제목 월드컵축구경기장내 X-게임장 조명등 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203회 제2차 본회의 2003.09.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월드컵경기장내 동편에 X-게임장이 지난 5월 9일자로 설치되어 하루에도 수많은 청소년들이 인라인스케이트와 스케이트보드를 타기 위해 밤낮없이 즐겨 찾고 있고 이용을 하고 있는데 유독 이 곳에 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아주 가슴을 조이게 하고 위험천만의 지경에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고 지난 7월초 밤 9시경에 이 곳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놀던 어린이가 넘어져 골절상을 입고, 경비원의 도움을 받아서 119구급차에 실려 가기도 한 적이 있습니다.

본의원은 월드컵경기장단장에게 시급히 조명등 설치를 요구하였으나 조명등 시설의 필요성은 인정을 하면서도 현재까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관계 공무원들의 안전불감증이 아니고 무엇이겠습니까? 시장의 견해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월드컵축구경기장내 X-게임장 조명등 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203회 제2차 본회의 2003.09.01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월드컵경기장내 X-게임장 조명등 시설에 대해서 청소년들이 밤낮없이 즐겨찾고 있는 X-게임장의 조명등 시설이 시급한데 왜 설치하지 않았느냐, 이는 공무원들의 안전불감증이 아니냐 이렇게 물으셨습니다.

우리시가 조성해서 청소년들에게 개방하고 있는 X-게임장의 조명시설이 너무 어두워서 매우 위험하다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저도 여러번 가봤습니다만 의원님과 뜻을 같이 합니다.

월드컵경기장내 X-게임장 조명시설에 대해서는 먼저 X-게임장을 완공한 이후에 조명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전단계로 이미 280m의 배선공사를 설치 완료했고, 이후 조명시설, 지주를 2개하고 라이트 16개 설치를 위해서 소요예산 1,200만원이 드는데 이를 조속히 확보해서 시행을 추진중에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참고로 우리시에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지도요원 1명을 현장에 배치하였고, 하반기에 1명을 증원 배치해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고, 아울러 이용자의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손해배상공제보험에 가입 조치를 해놓았습니다.

앞으로 우리시에서는 월드컵경기장 X-게임장이 청소년들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사랑받는 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보완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