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병술 의원
제목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이전 촉구
일시 제206회 제4차 본회의 2003.12.06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이전을 촉구하는 질문입니다.

도 산림환경 연구원은 1946년에 발족하여 약 2만평 부지에 산림 시험연구소로서 약 58년간 유지·관리된 연구소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외곽지역에 모든 시설이 갖추어진 산림 박물관 외 4곳에서 연구하고 있으므로 그 지역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전후에는 현재의 연구소를 한옥마을과 지역에 있는 유적지와 연계하여 지역 관광개발자원으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이에 대한 추진용의를 묻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이전 촉구
일시 제206회 제4차 본회의 2003.12.06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를 이전해야 하지 않느냐, 그래서 그 지역을 지역내 한옥마을 유적지와 연계한 관광자원으로 개발을 추진할 용의가 없느냐 이렇게 질문해 주셨습니다.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1946년도에 임업시험장으로 설치되어서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의원님께서 이전계획을 생각하신 것처럼 전라북도에서도 이전의 필요성은 공감하고 있으나 많은 이전부지와 이에 소요되는 사업비 확보가 불투명해서 현재 답보상태에 있습니다.

저도 지사님을 여러번 만나가지고 산림환경연구소 문제는 이미 밖에 완주군 등등 일대에 산림환경연구소가 있으니 이 지역을 우리 시민 휴양지로 개발할 수 있도록 전주시에 넘겨주십시오라고 수차례 건의했습니다. 총괄적으로 지사님도 그 기본취지는 좋다 이렇게 말씀이 계셨는데 아직 도에서 적극적으로 추진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도의 얘기를 들으니까 산림환경연구소 일부를 한방타운으로 조성해달라 그런 건의도 도에다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듣고 있습니다.

하여튼간에 전라북도 강현욱 지사님의 생각이 산림환경연구소를 그 지역에 계속 가지고 있을 이유는 없다라는 점에 대해서는 공감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을 전주시에 무상으로 줄 것이냐 아니면 일부 비용을 받고 줄 것이냐 이런 여러가지 문제점으로 쉽게 결단을 못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는 계속적으로 도에 건의해서 산림환경연구소가 저희들의 생각처럼 한옥마을 및 지역내 유적지와 연계한 관광지로 개발되도록 한다는 점은 저의 뜻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