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현규 의원
제목 서부 간이버스터미널에 대하여
일시 제209회 제3차 본회의 2004.03.12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서부 간이 버스터미널에 대해서 다시한번 재촉구 하겠습니다.

저번 본의원의 196회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시 2004년도 이후에나 효자동 방면에 1개소 더 설치한다고 답변하셨습니다.

벌써 2004년 상반기가 거의다 흘러갑니다. 1분기가 흘렀습니다. 시장의 바쁜 업무관계로 행여나 잊지나 않으셨는지 다시한번 촉구하는 바입니다. 시장의 의지를 명확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설치계획에 의해서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서부 간이버스터미널에 대하여
일시 제209회 제3차 본회의 2004.03.12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 다음은 서부 간이 버스터미널 증설문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 지난 제196회(2002. 12. 5)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시 의원님의 완산동 시외버스 간이정류장 이전에 관한 시정질문에 대하여 완산동 시외버스 간이 정류장 폐지가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김제방면 노선을 운행할 수 있는 우전로가 완공되는 2004년에 효자동 서도프라자 앞에 간이정류장을 추가로 설치 운영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드렸습니다.



- 2002년 당시에는 우전로 개설을 서부신시가지 사업과 연계하여 2004년까지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서부신시가지 사업 착공이 다소 지연되어 우전로가 2006년에나 개설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간이정류장 설치 또한 지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 따라서, 우전로 개설이 완료되면 효자동지역 간이 정류장 설치를 적극 추진하겠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참고사항≫

※ 지난 제196회 제2차 정례회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효자동 서도프라자 근처에 간이 정류장을 설치할 경우 김제, 부안방면을 운행하기 위해서는 우림교에서 이동교 사이의 천변도로를 운행하거나, 쑥고개길의 대문안마을(완주군 이서면 이성리 소재)에서 이서선(돌꼭지 마을)으로 운행하여야 함.

그러나, 우림교~이동교 구간 천변로의 경우 노폭이 협소하고 이동교사거리에서 전주대 방면(교량)으로 좌회전이 곤란하여 버스운행이 어렵고, 대문안 마을에서 이서선 연결도로 역시 편도 1차선으로 노폭이 좁아 사고의 위험이 많고, 운행거리가 3㎞이상 연장되어 버스운행이 불가능함. 따라서, 시외버스 정류장 추가 설치는 우전로 개설 이후가 불가피함.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