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유복 의원
제목 전주대교밑 노인쉼터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2차 본회의 1995.09.2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서학동 전주대교 밑에 있는 노인놀이터를 본의원은 여러 차례 가서 살펴보왔습니다. 또 놀아봤습니다. 시민정서상 환경문제 등등 바람직스럽지 않습니다. 그곳보다 더 나은 장소를 마련하든지 그곳 노인들 주장대로 최적지라고 한다면 이제 강건너 불난것처럼 조망만 할 수 없습니다.

첫째, 놀이터에서 멀리 떨어진 장소에 화장실을 옮겨 개축하고,

둘째, 앉아서 놀 수 있는 편리하고 간단한 자리 비품을 마련해 주고,

셋째, 무질서하고 비위생적인 식단으로 음식과 음료를 간단하고 위생적인 식단을 일정한 장소로 옮겨 마련해 줄 것.

또한 일부일에 1,2회정도 사람이 있다면, 희망한다면 본의원이라도 노인교양강좌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할 생각은 있으신지, 또한 무료급식을 확대시킬 계획은 있으신지 현재 사회복지 회관같은 곳은 무료급식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건 신용협동조합에서 경원동 파출소 옆에서 무료급식을 하고 있습니다만 이제 무료급식을 확대시킬 계획이 있으신지 말씀해 주십시오. 단, 서학동 다리밑에는 무료급식을 시켜서는 안 된다는 것이 저의 주장입니다.

답변자 : 보건사회국장 김태환
제목 전주대교밑 노인쉼터에 대하여
일시 제119회 제2차 본회의 1995.09.2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교 밑에 노인 놀이터 문제를 말씀하셨습니다.

전주교 밑에 하절기에는 200명내지 300여명 정도의 노인이 완주군, 김제, 임실 등 각처에서 모여 화투놀이 및 장기를 두고 즐기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상황으로 특히 여름철에는 다리밑에 모여서 피서를 하고 있는 실정에 있습니다. 이곳의 문제점으로는 화투놀이와 변소문제 그리고 노인들이 놀 수 있는 바닥 콘크리트 포장, 잡상인 및 수도문제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전주교 밑을 좀더 위생적으로 관리하고자 주 2회소독과 대청소 말하자면 물청소를 실시하여 왔으며 '95년도에는 6백만원의 예산을 들여서 화장실을 2개소 설치하고 그리고 노인 이용 공간 200㎡를 포장을 해 주었으며 수도시설을 설치 해 주었고 세면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특히 잡상인이 모여서 이용 판매한것을 일정한 곳에서 위생 판매할 수 있도록 이렇게 하겠습니다. 그리고 특히 계단을 내려갈 때 위험을 느끼니까 철제로 보수도 해 주었습니다. '96년도부터는 건전놀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판소리, 농악, 장기대회, 노래자랑 등을 실시하여 노인들의 건전한 놀이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이용 노인들이 결식하는 일이 없도록 주변 종교 기관과 협조, 중식을 제공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