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길구 의원
제목 전주시민공원 관리행정기구에 대하여
일시 제124회 제2차 본회의 1996.04.1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 시민공원 관리행정 기구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전주시 공원의 행정기구는 현존 동물원과 취향정 중심의 관리기구에 불과하지만 덕진동과 송천동 그리고 호성동, 우아동, 금암동, 인후동 등 6개동내에 공원으로 고시된 총 359만 평방미터를 포함한 전주시내에 산재해 있는 황방산 공원부지등 총 116개소의 약 1,500만 평방미터를 비롯해서 풍치지구 8개소의 총 42만 평방미터를 포함 거대한 도시공원으로 관리통제하는 기구로 확대개편되어야 함은 물론 공원관리 사무소장도 다른 도시의 예와 같이 행정직과 임업 기술직의 복수직으로 해야 된다고 보며 녹지계등 수목관리의 전문인력을 대폭 강화함으로서 덕진공원의 취향정 연못 주변의 관광수가 호우기에 수해를 입어 고사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으로 보는데 시장의 견해는 무엇인지 이에 대한 답변을 구하는 바입니다.

답변자 : 총무국장 김종엽
제목 전주시민공원 관리행정기구에 대하여
일시 제124회 제2차 본회의 1996.04.1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강길구 의원님께서 공원관리의 행정기구확대 방안에 대해서 질문을 주셨습니다. 이에 대한 답변을 올리겠습니다.

현재 공원관리사무소의 기구와 인력은 현재는 1소장 2과 4계로 정원이 36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조직 개편시 공원관리 사무소의 기구를 축소 운영계획을 가지고 동물원과 공원관리 업무를 구분해서 운영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조직개편안은 1소장 4급과 2과를 5급, 4계 있는 것을 개편할 때는 1소장을 5급으로 하고 계는 4계를 두어서 운영하되 4급과 5급 하나는 삭감할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공원관리 사무소의 기구축소 인력 4급과 5급을 남는 인력은 환경사업소나 수질환경사업소가 통폐합 할 때 상계조정하고 5급 인력은 출장소의 기구 확대 때 준용하도록 할 그런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공원관리사무소의 상위 직급은 줄여서 기구 개편 때 사업소나 신설되는 구청으로 옮기고 공원관리 사무소에 임업직을 더 확대해서 현재는 하나인데 둘로 확대해서 공원관리사무소에 있는 수목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공원관리사무소와 동물원을 구분해서 공원관리업무를 전담하는 공원 녹지계를 별도로 녹지과에 담당을 전담해서 공원관리를 운영하도록 그런 계획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구 개편 때 의회와 조율이 되면 서로 의사를 교환해서 성실한 공원관리가 되도록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