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원식 의원
제목 공동구 설치에 관해서
일시 제131회 제3차 본회의 1996.11.29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상.하수도, 전기, 통신, 도시가스등 지하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공동구 설치에 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시설물의 관리 주체별로 증설이나 보수 등의 공사가 타 시설의 관리기관과 협의없이 무계획적으로 시행됨으로서 연중내내 도로의 굴착과 복구가 반복되어 시민생활에 커다란 불편을 주고 막대한 관리비가 소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동구의 설치 필요성은 모두가 공감하고 있는 사항이라고 생각하면서 앞으로 추진하는 서부신시가지 조성사업 및 기타 택지개발사업에는 반드시 지하시설물 관리를 위한 공동구를 설치하도록 촉구하는데 시장의 의견은 어떠신지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공동구 설치에 관해서
일시 제131회 제3차 본회의 1996.11.29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공동구 설치에 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미 복잡하게 만들어져버린 전주시내의 시가지 내에 공동구를 설치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 합니다.

많은 매설물이 산재되어 있어서 막대한 설치 비용의 재원조달도 불가능한 것 같고 또 엄청난 시일이 소요되고, 그 뿐만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 도시 기능이 마비가 되어 버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다음에 전주시의 지하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이냐하는 중대한 계획을 세울때 지하 공간 활용 계획을 세울때 이런 공동구를 지하에 만드는것을 그때가서 검토를 하겠습니다.

그러나 지금 새로 개발되고 있는 변방동, 서부 신시가지와 같이 이런 곳에는 공동구 설치를 할 생각이고 또 이미 관계 기관에서도 그러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