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재균 의원
제목 하수도 행정과 노상지장물의 안전조치이행 약속에 대하여
일시 제131회 제3차 본회의 1996.11.29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도 행정과 어은 터널 난간 설치 문제는 시정질문 전에 긍정적 해답을 얻었고 또 다른 의원님께서 본의원 보다 구체적 질문을 할 것으로 보여서 생략하고 지난번 제가 시정질문때 밝혔던 노상지장물 즉 전력 공급기와 변압 시설물에 대한 안전 조치를 관계 기관과 협의해서 추진한다고 답변을 들었는데 후속 조치된 사항이 있는지 없는지 질문하는바이고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하수도 행정과 노상지장물의 안전조치이행 약속에 대하여
일시 제131회 제3차 본회의 1996.11.29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도행정에 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의 공공하수도 관망도는 '92년도 하수도 정비기본계획수립시 작성을 했는데 매년 실시되는 공공하수도에 대해서는 연말에 모두 합쳐가지고 기존의 관망도에 표기하여 관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97년도에 하수도정비기본계획을 변경할 때 공공하수도관망도를 다시 정비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우리 시의 하수도관거시설을 말씀드리자면 하수도관거가 3가지로 되어있습니다. 합류식이 357.7㎞, 분류식우수관이 515.8㎞ 그리고 분류식 오수관이 155㎞ 이렇게 시설이 되어 있고 총계획연장 1,548.5㎞중 1,028.5㎞가 시설이 되어서 결과적으로 하수관거의 보급률은 약 67%입니다.

노상지장물의 안전조치이행 약속에 대한 후속조치 그리고 많은 시민들로부터 듣고 있는 이야기 입니다마는 도로굴착이 연말에 집중이 되고 또 원상복구가 불안전하게 된다는 지적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질문하신 노상지장물 안전조치이행약속에 대해서는 한국전력공사하고 한국통신공사와 협의를 하였는데 제128회 임시회시 답변드린 바와 같이 지중화에 따른 필수적인 시설이긴 하지만 지하매설을 하게되면은 습기가 많아서 유지관리에 문제가 있고 또 안전관리사항은 현재 한국전력공사에서 두명이 한조가 되어서 하루 두차례이상 순찰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통신공사에서는 공중전화주식회사로 하여금 전담을 시켜서 하루 2회이상 순찰관리하고 있으나 그 대책을 강구하는 것은 시간을 두고 연구해야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