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한중 의원
제목 완산로 계획의 진척사항에 대해서
일시 제131회 제4차 본회의 1996.11.30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완산로 계획의 진척사항에 대해서 질문하겠습니다. 시장께서는 완산로 계획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시민이 바라고 원하는 답변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완산로 사업계획은 완산교에서 한벽교까지의 연장 2천m 폭 25m의 사업으로 추진사항을 보면 전폭개설 250m에 부분개설 1,050m를 폭 10∼12m로 부분개설이 되었고 남천교에서 임업시험장까지 250m에 대하여는 토지및 건물보상 44건중 28건이 '95년도까지 보상되었으나 나머지 16건에 대하여는 보상이 이루어지지않고 있습니다. '96년도에는 예산을 한푼도 세우지않았습니다. 사업의 계속성및 연속성을 볼때 왜 예산을 반영하지 않았는지 의아스럽습니다. 남은 16건의 토지및 지장물에 관련된 분들은 용지매입에 응하려해도 시에 예산이 없어서 보상을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문제를 시장께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현재 이 분들께서는 시의 처사에 불만과 원망을 하고 있습니다. 전세자등이 계약을 해지하는등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완산로 마무리 예산이 58억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97년도 예산에도 약 20억정도만 계상이 되어 있습니다. 시장께서는 모자라는 부분의 예산을 더 확보하여 완산로사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할 의향은 없는지 명확한 답변을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완산로 계획의 진척사항에 대해서
일시 제131회 제4차 본회의 1996.11.30 토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완산로 개설 사업은 완산교에서 한벽교까지 총 연장2키로미터 구간을 전주천 좌안 제방도로와 일부 사유지를 포함해서 폭25미터로 개설하는 사업인데 '86년부터 255억원을 투자해서 개설할 예정으로 현재 추진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추진상황을 말씀드리면 완산교에서 매곡교 까지, 그리고 전주교에서 남천교 까지등 합계 1,050미터를 하천 부지를 이용해서 폭25미터중 우선 10내지 12미터의 폭으로 부분 개설한 바 있고 매곡교 부근 일부하고 초록바위에서 전주교까지의 구간 250미터의 거리는 전폭으로 개설 완료하였고 '95년도에는 사업비 20억을 투자하여 남천교로부터 구 임업 시험장 방향으로 250미터 구간에 사유지 46필지를 매입 완료하였으나 시의 재정 여건이 허락하지 않아서 아까 지적하신 바와 같이 '96년도에는 사업추진이 중단된 상태에 있습니다.

현재 까지 투자된 총 사업비는 55억원으로 전체 계획된 비용의 22.3%가 투자된 상태에 그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201억원이라는 많은 예산이 추가로 확보되어야 완료될 수 있는 실정에 있어서 계속 년차별로 추진키 위하여 우선 '97년도 내년도 본 예산에 19억 5천만원을 계상한 바 있고 그 다음해에도 연차 사업으로 계속 추진 하겠습니다.

이 질문과 직접 관련은 없습니다마는 폭발적으로 요구되는 도로개설이나 도로 확장의 수요를 적은 재원으로 모두 만족 시킬수 없기 때문에 도로 개설내지 확장의 효율성 또 공사의 난이도, 소요 비용 이런 것들을 모두 종합해서 사업의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거기에다 어쩔수 없이 작은 돈을 분배해서 배분을 하다 보니까 이런 어려움이 있습니다.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