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임종환 의원
제목 경영행정에 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경영행정에 관한 질문입니다. 행정은 최소의 예산을 가지고 행정의 효과를 최대로 생산해야 합니다. 즉, 최적의 경제적 행정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전주시의 인건비 포함 행정비는 예산의 30%가 넘습니다. 시장의 직속기구로 인력진단을 실시하여 국·실과의 기구개편안이 어느정도 효율성을 거두고 있는지 대대적으로 점검해볼 의사가 없습니까?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경영행정에 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원래의 제 의도는 금년중에 우리시를 전산화, 사무자동화를 완료해 보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과같은 수동식의 근무를 하지않고 큰 기업체와같이 모두 전산처리를 하면서 업무를 수행하도록 우선 훈련하고 장비를 다 준비한 다음에 그 다음에 인력진단을 하고싶었습니다.

그리고 조직진단을 같이 해가지고 지금 우리가 가지고 있는 3천여 공무원이 과연 얼마나 줄일수 있겠느냐, 그런데 그것이 뜻대로 이루어 질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사무자동화가 되지않으면 지금과 똑같이 각 실국별로 계속해서 사람이 모자란다는 그런 요청들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최대한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이런 작은 자치정부, 작은 전주시청을 만들기 위해서 그런 정책을 추진하고 그것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은 제가 임기중에 해야할 중요한 일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공무원이 직접 감당하지 않아도 될 그런 일들은 시민들의 자율에 맡길 수 있도록 공단도 만들고 공사도 만들고 할수있는데까지는 금년내에도, 다른 기회에 보고를 받으시겠습니다만 노력을 하고 공무원들이 수를 줄여도 우리 시 행정을 충분히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