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한규 의원
제목 전군도로변 일대에 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 덕진구 반월동에 전군도로변 일대가 그간에 미개발로 인해 왜정때 시설해놓은 노폭 9m의 비좁은 도로가 그대로 방치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94년부터 인근에 아파트가 건립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한강, 삼오, 남양, 태창 등 1,908세대가 거주하는 아파트촌이 형성되었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생활수단으로 인도도 없는 이 비좁은 도로를 차량과 함께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지난해부터 최근에는 서부우회도로와 동부우회도로가 상·하로 연결 교차되는 교통요세지가 되고 말았습니다.

현재 아파트앞에는 어느 한곳도 횡단보도도 없는 상태에서 비좁은 도로는 곳곳이 파손되어 차량이 곡예운전을 하는 등 어린이는 물론이고 어른들 할 것 없이 불안 상태에서 하루하루 생활을 해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점 역시 본의원이 관계관에게 수차 얘기한 바 있으며, 특히 이 도로는 다시 말해서 중로1류 18호선은 이미 도로부지가 장해물 없이 노폭 20m나 확보되어있는 곳으로 인도시설비만 투자되면 되는 곳인데도 사업성은 인정하면서도 예산이 어떻고 이렇궁 저렇궁만 할것인지 아니면 즉시 사업을 시행해서 많은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와 교통안전사고방지, 그리고 불안 요인으로부터 해방을 시켜주실 생각은 없으신지 시장께서는 소신있는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전군도로변 일대에 대해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현재 아파트가 많이 1,900세대정도 들어서고 있는 지역에 보도가 없고 과거에 부지는 25m로 확보가 되어있는데 지금 현재 9m 포장만 되어가지고 주민 통행에 어려움이 있다. 이것은 변방동에 대한 예산문제 이런 것을 시장님이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런데 모든 예산이라는게 저희들이 중기재정계획에 의해서 예산이 성립되어야 일을 하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어디 저희들 개인 호주머니에서 돈내서 일은 하는 것도 아닌 것이고 그런 부분이 중기재정계획 우선순위에 따라서 우리가 예산을 편성하다보니까 그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은 시장님과 기획실장 전부다 답변을 드렸기 때문에 이 부분은 기존도로 개념으로 저희들이 보고있습니다. 신설도로가 아니고.

그래서 이것도 구청에다가 본 사업추진에 대해서 이번 추경에 계상을 해줄것으로 했습니다.

그래서 추경에 요구가 들어오면 우리들이 재원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반영될 수 있도록 저희들이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기존도로이기 때문에 이미 용지는 다 확보되어있어서 돈이 다른때보다는 조금 덜 들어가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이것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