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한규 의원
제목 조촌동 간이 급수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난 '96년도 환경부 보조사업으로 실시된 농촌동에 노후된 간이 급수시설을 관정수로 개발 교체해주는 과정에서 덕진구 관내 조촌동에 원반월, 원동, 구원마을 등 3개 마을은 사업을 시작은 하였으나 예산이 부족하다하여 마을마다 3분의 1가구에만 배관 매설을 해주고 나머지는 '97년도 예산에서 마무리를 해주겠다는 당시 관계관으로부터 약속은 있었으나 '97년도 조직개편에 따른 각 부서가 통폐합되고 상수도 사업소가 독립되면서 상수도사업소에서는 당시 구청 관계관이 잘못한 것이라고만 하면서 마무리 사업비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변을 못하고 검토해 보겠다고만 하고있으니 이래도 되는 것인지 시장께서는 사후 마무리 조치가 원만히 이뤄져서 상수도의 혜택은 받지 못할 망정 관정수로라도 맑은 물 공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급한 조치를 취하실 용의는 없으신지 답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조촌동 간이 급수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96년도에 조촌동 간이급수시설지 관정개설사업을 왜 하다가 마느냐, '97년에 예산을 세워서 더 한다고 약속이 됐는데 이점에 대해서 질문하셨습니다.

조촌동 간이급수시설은 '96년 11월달에 완공이 되었는데 이 급수이용시설을 어떻게 했느냐면 희망하는 가구에만 설치를 하고 자기집에 우물물이 있어가지고 구태여 수도세를 내는 이런 급수를 원하지 않는다 하는 집들을 제외를 했습니다.

그러고 났는데 최근에 와서 다시 간이급수시설을 희망하는 분들이 이런 세대가 늘어나고있는데 '97년도에 추가해서 이 사업을 마무리 하기위해서 사업비를 5천만원을 특별회계로 편성요구했으나 예산형편상 이것이 제외되었습니다.

현재 우리 상수도사업소에서 판단하는 것으로서는 이 관정 간이급수가 수질이라든가 전기사용등 여러 가지 면에서 상용하는 음용수로 쓰기에는 적당치 않다, 어차피 지양되어야 한다 이렇게 보기 때문에 그리고 현재는 자체에서 개발한 소형관정으로 이분들이 우선 필요한 생활용수를 충당을 하고계시기 때문에 이다음에 광역권 상수도 문제가 해결이 되면 일반 상수도로 전부 점차 공급을 하는 것이 괜찮겠다. 지금 이러한 판단을 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저희들의 이런 판단이 부적절하다, 그렇게 할 수가 없다 하는 사정이 있다면 다시 강의원님하고 상의를 해서 더 좋은 방안을 검토를 해보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