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강한규 의원
제목 만남의 광장조성사업에 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난 3년전부터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온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이 최소한도 동계 U대회 전까지는 반드시 마무리가 될 것 같이 추진하던 그 사업이 매년 예산만 세워놓고 지금까지도 착공조차 하지못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이며 본의원이 알기로는 환경부에서 승인이 나지않아 아직 시설을 못하고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지금까지 전주시에서는 어떠한 대안을 가지고 어떻게 추진하여 왔으며 사후 대책은 무엇인지 소상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만남의 광장조성사업에 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은 아시는 바와같이 호남제일문 옆에 2만 3천평의 땅에다가 약 230억을 들여서 2001년까지 완공을 하기위해서 추진하는 것인데 거두절미하고 결론만 말씀을 드린다면 지난번에 제가 건교부하고 환경부에 갔었는데 환경부에서 관계국장의 이야기가 여기가 그린벨트 지역인데 2만 3천평이면 면적이 너무나 넓다. 그러니까 면적을 축소해서 만드는 것이 어떠냐 이런 얘기를 제가 직접 협의를 했습니다.

건설교통부에서는 승인을 했고 여기다 시설을 하라 했지만 환경부에서 그런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현재 환경부의 제안에 대해서 이 2만 3천평을 그대로 해야 할 필요를 우리가 다시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환경부에서 승인되지 않을때에는, 채택되지 않을 때에는 환경부 의도에 따라서 축소해서 하는 수밖에 없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옆에 온고을 축구경기장, 조금전에 제가 말씀드린 새로운 스포츠 컴플렉스를 대단위로 거기다 만들게 되면 이 만남의 광장과 새로이 만들어질 장래의 종합경기장 사이에 상당히 약간의 공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어떻게 활용을 해야만 앞으로 오랜세월 이후의 우리 시민의 수요에, 필요에 충족되겠는가를 같이 검토하고 있습니다.
답변자 : 도시계획국장 김기천
제목 만남의 광장조성사업에 관하여
일시 제133회 제3차 본회의 1997.03.27 목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만남의 광장은 시장님께서 포괄적으로 답변드린대로 2001년까지 226억이 들어가는 사업이 되겠습니다.

만남의 광장 그 자체는 3시 연담권의 어떤 교통통제를 하면서 편익도 증진하고 교통특별회계에 세입도 올려보겠다고 하는 방안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만남의 광장이 되겠습니다.

그럼과 동시에 만남의 광장 관계는 건설부에서는 아까 시장님이 말씀드린대로 지금 다 이해가 되어가지고 서류가 올라가있고 저희들 도시계획절차가 다 이행이 되어있는데 그린벨트가 약 5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거기가 13,800평 정도가 그린벨트입니다. 그리고 일반광장이 9,775평인데 그부분은 행정절차를 완료해 놓고 그린벨트는 사전 승인을 맡는 절차입니다. 그래서 환경부에서 직접 시장님이 가서 말씀도 드렸고 그랬기 때문에 환경부 장관님이 직접 걱정도 하고 계시고 하는데 전국적으로 세군데가 이게 들어와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적으로 저희들것은 처리가 되면 금월 말이나 4월초까지는 처리가 될 것으로 그렇게 전망은 하고있습니다.

그러면 저희들이 거기에대한 행정절차가 바로 도에 전부 서류가 올라가기 때문에 바로 밟아집니다. 그러면 금년에 10억이 서있는 예산을 가지고 기반시설만 일부 저희들이 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