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오정례 의원
제목 지방의제 21 추진위원회 구성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37회 제2차 본회의 1997.07.1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지방의제 21 추진위원회를 만들자 이런 주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도시계획국장님께서 잘 아시기 때문에 답변을 하셨는데 답변 결과가 굉장히 애매해 가지고 그러니까 앞으로 장기적인 지방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지표를 넣는다는 얘기인지 아니면 추진위원회가 추진될 수 있다면 그것을 하겠다는 얘기인지를 제가 정확히 이해를 못했구요, 오히려 이 부분은 지금 여러 지방자치단체가, 일을 추진하고있는 자치단체가 거의 단체장의 소신으로 사실 이 사업을 전개하고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순천에서도 시민단체와 가깝게 지냈던 시장이 적극적으로 시민단체와 기업과 함께 예산을 지원해서 시장이 주도해가지고 그 사업을 전개해서 지속가능한 순천만들기 이런 사업을 하고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도, - 물론 제가 이렇게 발언을 해서 바로 어떠한 추진위원회가 구성될 수 있다든지 저도 그런생각은 아닙니다만 다만 시장이 어떤 담당 부서를 정해서 기획실이라든지 - 성격상 - 아니면 환경과 관련한 환경위생과나 청소과 아니면 도시계획과도 좋겠습니다만 그 담당 부서를 정해서 앞으로 검토를 해가지고 그 추진위원회 구성이 가능하고 우리시를 위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다고 한다면 추진하겠다고 이렇게 확실한 답변을 저는 기대했었는데 답변이 모호했기 때문에 시장님께서 다시한번 이문제에대한 소신을 어떻게 갖고 계시는지 밝혀주시고, 저와 동일한 생각을 갖고있다고 한다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것을 추진하겠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얘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지방의제 21 추진위원회 구성에 대하여(보충)
일시 제137회 제2차 본회의 1997.07.15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Agenda 21 이것은 추진위원회 구성, 이것도 어려울 것이 없고, 제 욕심으로는 다른 도시들이 이미 이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나가는데 눈치없이 전주시만 뒤처지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답변을 해드리고 싶고, 바로 이 추진위원회를 어떻게 구성하는가 좀 염탐을 해보겠습니다. 다른도시나 외국에서 어떻게 하는지 인터넷이라든가 이런것을 통해서 외국의 도시같은 데서는 어떻게 하고있는지, 우리 국내도시에서는 어떻게 하고있는지, 아직 이럴 생각을 제가 갖고있지 않았습니다만 오늘 이자리에서 이런 말씀을 듣고보니까 힘드는 것 아니니까 바로 알아보아서 우리 전주시가 자연환경을 보호하는데 뒤지고 있다, 눈치도 모르고 있다 이런말은 듣지 않도록 바로 알아보고 난 뒤에 추진위원회 구성을 검토를 하고 그때에는 질문을 하신 의원님과 같이 상의를 해서, 우리 실무국에서 같이 상의를 해서 담당자도 정하고 이렇게 해나갈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