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임종환 의원
제목 예산에 대한 시장의 답변에 대해(보충)
일시 제137회 제3차 본회의 1997.07.1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제가 크게 제목을 예산에 대해서 해가지고 다섯가지 사항을 물었습니다. 물론 예산에 조예가 깊으신 기획실장님께서 충분한 답변을 하셨기 때문에 여러 의원님들이나 방청석에 계시는 여러분들이 충분히 이해가 되셨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만 예산은 기획실장만이 편성을 하고 기획실장만이 알아서는 안된다고 본의원은 생각합니다.

사실 본의원은 제가 예산에 대한 시정질문을 한 것에 대해서 우리 시장님께서 답변을 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이것은 지난번 본예산과 추경예산 심의때 시장님이 의원들과 나눈 얘기도 있고 그래서 금년도 '97년도 예산안에 대해서 어느정도 시장님이 소신을 가지시고 예산편성을 하고 앞으로 '97년 1년동안에 집행을 할 것인가 하는 것을 우리 의원들 앞에 보여주셨으면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기획실장님께서 답변을 하셨기 때문에 그 답변을 본의원이 평하자면 기획실장 입장에서는 충분한 답변이었다라고 본의원은 생각합니다만 시장의 입장에서 답변을 했다고 하면 저는 부족한 답변이라고 결론을 짓고 이자리에 섰습니다.

모든 예산의 결재가 시장까지 결재가 나야만이 예산서가 집행이 됩니다.

기획실장께서 순세계잉여금의 예산반영 문제는 수원시나 다른시의 예를 들어가지고 앞으로 우리도 한 30%정도 남겨놓고 반영을 하겠다 하는 그런 대안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 세입예산 추계 문제에 관해서도 개선점을 찾아가지고 하겠다라고 하는 것을 이미 시장의 결재를 받았다고 하는 부분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장의 결심을 얻은 내용이 과연 무엇인가 하는 내용을 알고싶었던 것이 본의원의 생각이었습니다.
답변자 : 시장 양상렬
제목 예산에 대한 시장의 답변에 대해(보충)
일시 제137회 제3차 본회의 1997.07.1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임종환 의원님 말씀드리겠는데 지금 저로서는 우리 국장들에게도 이 시정질문이 시작되기 전에 진지한 지시를 하고 바람을 얘기했습니다.

우리가 인격을 가지고 서로 만나는데 시정질문을 죄지은 사람이 빠져나가려고 하는 식으로 회피를 하려고 하거나 이렇게 해서는 안되고 제가 우리 간부들한테 한 얘기는 질문을 하나 하면 10가지를 공부를 해서 답변을 하자, 이것은 같이 시정을 연구를 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총 인격을 다 발휘하고 정성을 다해서 우리 의원님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이러한 답변 태도를 지켜달라,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렇게 안해야 할 까닭도 없고.

그렇기 때문에 혹시 답변이 미흡하게 느껴지셨다 하더라도 꾀를 부려서 빠져나가려고 이시간을 물러나간다든가 그런 자세들은 아니라는 점을 양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