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조형철 의원
제목 서부 효자·삼천지구의 수도전 설치에 대하여
일시 제137회 제4차 본회의 1997.07.18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전주시가 광역쓰레기 매립장 건립을 함에 있어서 효자·삼천지구 주민들에게 보상차원에서 수도전을 974세대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수도사업소의 일원화 이후에 과거에는 5명의 인원이 일을 하던것을 이제는 2명의 인원으로 급수관리계가 축소 조정되고 1명이 정년퇴직을 하고 그러다 보니까 1명 보충을 받아서 단 2사람이 974전의 이러한 수도전 설치를 하고있습니다. 과거로 말하면 이 분량은 5명의 인원이 1년동안 작업을 해도 모자라는 그러한 양이었는데 단 2명이 단기간에 일을 처리하다 보니까 오히려 민원이 발생됩니다.

그러다보니까 민원이라는 것은 시간을 두고, 기한을 두고 회신을 해줘야 되기 때문에 업무량이 더욱 가중되고 증폭되는 그러한 현실에 있음을 시장께서는 알고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에대한 조치가 빨리 이루어져야만이 시민들의 보상차원에서 해주는 수도전을 설치하여서 깨끗한 물을 조기에 공급받아 먹을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되는데 시장께서 상수도사업소의 인원 재배치에 대한 용의는 어떠신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상수도사업소장 송언섭
제목 서부 효자·삼천지구의 수도전 설치에 대하여
일시 제137회 제4차 본회의 1997.07.18 금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광역쓰레기 매립장 조성에 따른 효자·삼천지구 수도전 설치가 지연되고 있는데 거기에 대한 대책은 무엇이냐 이렇게 물어오셨습니다.

급수신청 내역을 잠깐 말씀을 드리면 5월 20일 4개마을 128개 가구가 신청을 했습니다. 그래서 7월 5일까지 현지조사를 완료하고 설계를 해서 지금 공사를 시행중에 있고 6월 26일 3개마을 132가구가 또 접수되었습니다. 그래서 7월 26일까지 현지조사를 하고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착공을 했습니다.

수도전 설치가 지연된 것은 질문에도 말씀을 하셨습니다만 상수도사업 통합전에 다섯사람이 담당하던 것을 두사람이 담당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시급한 평시에 발생하는 민원서류 처리 등 문제점이 있습니다만 9월초에 광역 쓰레기 매립장 공사가 총 981건입니다. 이것이 추가로 발생을 했습니다. 여기에 대한 대책으로 해서 상수도 사업소 자체 계간 업무조정과 인력을 잠정적으로 기동배치를 했습니다. 그래서 7월 26일까지는 모든 미진된 민원서류를 전부 처리할 계획으로 추진을 하고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