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전형직 의원
제목 하수도 BTL사업에 대하여
일시 제226회 제2차 본회의 2005.09.0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도 B.T.L 사업 문제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전주시의 경우 하수관거 정비사업에 현재 추진중인 사업부분을 제외하고 남은 구간에 B.T.L 사업방식을 적용할 것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투자되는 사업비는 5개 권역에 총 1175억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B.T.L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나 시행기관 모두 공통적으로 인식해야 할 사명으로 공익을 우선시하지 않으면 안되겠습니다. 이는 자칫 귀중한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결과를 낳을 소지가 높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지방업체 기술향상을 위해서라도 꼭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63만 전주시민 여러분! 관계공무원, 전주시의회가 함께 중지를 모아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하수도 BTL사업에 대하여
일시 제226회 제2차 본회의 2005.09.07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하수도 BTL사업에 대해서 물으셨습니다. 귀중한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잘 하라, 이렇게 말씀해 주셨는데 하수관거 BTL 민간사업 추진시에 참여업체 시행기관 모두 공익을 우선시해서 귀중한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해라, 이렇게 해주셨는데 우리 시의 하수관거는 2317㎞ 입니다. 이 중 2005년 현재까지 57%인 1321㎞를 시공했고 나머지 996㎞가 남았습니다. 996㎞를 완공하는데 5300억이 듭니다. 아주 굉장히 많은 하수관거입니다. 그 중 127㎞는 급한 지역을 저희가 BTL로 하겠다는 것이고 1175억이 들어가는 사업입니다. 이 BTL사업은 구시가지 합류식 관거를 우수, 오수 분류관으로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하수, 우수 등이 하수처리장 유입량을 줄일 필요가 있어서 BTL을 하면 확 줄일 수가 있고요. 다음에 민간위탁중인 하수처리비가 절감됩니다. 아울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새만금유역 수질개선기존에 아파트, 단독주택, 상가 등에 정화조를 폐쇄할 수가 있습니다. 시민부담 경감은 물론이고 전주시가 굉장히 쾌적하고 생태적으로 건강한 도시로 됩니다. 금번 BTL사업으로 시행하는 구간을 제외한 잔여구간에 대해서는 BTL사업과 동시에 국비를 지원받아서 사업할 수 있기 때문에 잔여구간은 국비로 사업을 시행하겠다는 것이 저희 시의 방침이고 저희 시의 관권은 BTL사업시 저희는 원칙적으로 지역업체로 한정해달라, 이렇게 환경부에 강력히 투정했는데 환경관리공단에서는 BTL사업을 할때 지역업체로 제한해 달라고 주장하는 곳은 전주시 뿐이다. 왜 전주시는 지역업체를 제한해 달라고 하느냐 했는데 저희가 협상회의에 가서 많은 회의를 해서 50%인가요. 지역업체를 한정해서 받을 수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