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박대평 의원
제목 장애인 횡단보도 이용불편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일시 제143회 제2차 본회의 1998.03.09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애인이 횡단보도를 휠체어를 타고 이용할 때 도로와 인도의 차이 방지벽이 3㎝에서 약 10㎝가량 높아서 휠체어를 혼자서는 이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말로는 장애인을 위한다고 하면서 전주시내 전지역이 장애인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도록 되어있습니다. 장애인이나 장애인 가족은 장애 자체보다도 사회적인 편견에 대해 더 많은 피해를 받고있다고 봅니다.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사라질때 장애인들의 진정한 사회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방자치는 주민참여가 우선입니다. 장애인이 자기지역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자립정신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이용하기 쉬운 이동수단을 공급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뜻에 의하여 시장이 진정으로 주민을 사랑하고 또한 지방자치의 참뜻을 인지하고 있다면 장애인들의 주민자치 참여를 위하여 장애인의 입장에서 시가지에 설치된 장애인 편익시설의 설치상태를 직접 보도로 순시하면서 실태를 파악할 의향은 없는지요.

그리고 도로의 모든 시설을 장애인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개선할 용의는 없는지, 아울러 개선한다면 얼마나 예산이 소요되는지 대책과 전망을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건설교통국장 박순철
제목 장애인 횡단보도 이용불편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일시 제143회 제2차 본회의 1998.03.09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장애인 횡단보도 이용불편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시에서는 노약자, 장애인, 자전거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서 인도 조성이나 정비시 횡단부분의 차도와 보도의 높이를 아주 똑같이하여 이용자에 불편이 없도록 시설하고 있으나 오래전에 시설된 보도는 정비가 되지않아서 '96년도에 33개소, '97년도에 108개소를 정비하였으며, 아직도 일부가 정비되지 않은 곳은 약 51개소로 2억원 정도의 예산이 소요됩니다만 예산이 허락 되는대로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