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김주년 의원
제목 서남부권역내 다목적 체육센터(수영장 등) 건립 계획은?
일시 제228회 제4차 본회의 2005.12.12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최근 11월 5일에는 전주 아중지구 체련공원내에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의 개장이 있었습니다. 이 수영장은 25m 규모 6레인을 갖추고 있으며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 부터 지원받은 30억원과 전주시에서 기부한 부지 2000평에 건물 1동 연면적 624평으로 건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주시 동부권 주민들의 건강관리 및 여가활동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대칭 지역에 사는 서남부 쪽에 거주하는 전주 시민들에게는 큰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러한 정황에 반해 본 의원의 지역구인 평화동과 이웃한 삼천동 일원의 실태는 어떠한지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전주시의 서남부지역인 서학동, 평화동, 삼천동 지역은 전주시 중에서도 아파트가 가장 많이 지어진 지역으로써 높은 인구밀도와 함께 저소득층은 물론 노인층의 인구 또한 타 지역에 비해 비율이 매우 높은 지역입니다. 이러한 서남부지역은 높은 인구밀도로 인해 자치단체에 대한 삶의 질 향상 욕구와 각종 사회문제, 그중에서도 저소득층과 노인층에 제공되어져야 할 복지시설의 요구가 높은데도 불구하고 수년째 전주시는 별다른 투자와 발전 방향을 수립하지 않고 있는게 현실정입니다.

김완주 시장께 질문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인구 밀집지역인 전주시 서남부권에 노인복지를 위한 시설이 부족하다고 보는 바 전주시와 시장의 대안과 계획이 있다면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덕진 체련공원과 인후동의 스포피아 그리고 이미 말씀드린 아중체육센터와 수영장, 그리고 동물원 시설까지 운영되고 있으나 전주시 인구의 1/4정도가 상주하는 꽃밭정이네거리를 중심으로 하는 평화동과 삼천동 일원의 시민에게는 서민과 노인층을 아우르고 수많은 지역주민의 정서와 체련을 위하여 아중 체육센터내 생활체육용 수영장 등이 전주시 서남부지역에 건립되는 것을 본 의원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매우 절실하다고 보는데 전주시와 시장의 긍정적이고 획기적인 견해를 구하는 바 입니다.
답변자 : 시장 김완주
제목 서남부권역내 다목적 체육센터(수영장 등) 건립 계획은?
일시 제228회 제4차 본회의 2005.12.12 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체육시설도 마찬가지입니다. 체육시설도 6대권역에서 골고루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지어야지 덕진체련공원있고, 완산체련공원있습니다. 최근에 아중체련공원까지 들어서는데 나머지 6개권역도 덕진이나 완산처럼 대규모는 아니지만 이러한 체련공원이 다 들어서서 우리 시민들이 6개권역에서 골고루 혜택을 보도록 해야 겠다, 그것이 전주시의 확고한 방침이라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