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남경춘 의원
제목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143회 제4차 본회의 1998.03.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전주시 관내에 사회복지시설이 부랑인, 장애인, 아동, 노인 수용시설 등 15개소, 저소득층 이용시설이 경노당을 포함해서 386개소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복지시설에서 시설여건이나 지원면에서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있는데 시장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제대로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더많은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본의원은 생각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사회복지시설들에대해 현장위주의 지도점검을 부단히 실시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에대한 대책은 무엇인지 답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사회환경국장 김현철
제목 사회복지시설에 대하여
일시 제143회 제4차 본회의 1998.03.11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현장위주 지도점검방안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 관내에는 사회복지수용시설이 15개소, 그리고 사회복지이용시설이 경노당을 포함해서 386개소, 어린이 보육시설이 173개소 총 574개소의 시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간 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점검을 연 2차례 시에서 실시를 했습니다. 아시는바와 마찬가지로 시의 인력은 부족한데 이렇게 많은 시설을 관장하다보니까 충분한 지도점검을 실시하지 못한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것을 개선하기 위해서 저희들이 지금 방안을 마련해가지고 12일날 관계공무원들 회의를 소집해서 지침 시달을 하겠습니다.

그 내용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그간 시에서 직접 사회복지시설에대한 지도점검을 하던것을 동에서 근무하고있는 사회복지요원을 통해서 연간 두 번하던것을 매월 한 번씩 하도록 개선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시설의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충분히 파악해서 시에서는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