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전형직 의원
제목 혁신도시와 신시가지에 대한 미관지구 지정
일시 제231회 제2차 본회의 2006.03.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또한 신시가지라든지 혁신도시구역 전통문화 지구 등을 미관지구 등으로 지정하여 개성있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통상적 변화가 없는 건축물은 설 자리를 잃게 됩니다. 브라질이나 싱가포르 등 도시를 모델로 하는 도시건설을 주장합니다. 전주시 관계 당국자들께서는 지금 도청사라든지 경찰서가 신축됨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것들은 현상설계에 의해서 당선작으로 시공했기 때문에 일반건축물과는 대조적인 건축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시민들이 활용하고 찾아오는 건물이 되는데 지금 시에서는 미관지구를 지정하지 않고 있는 실태입니다. 준비가 덜 되있는 것 같은데 시 당국에서는 하루빨리 미관지구로 지정해서 개성있는 건축물이 심사가 되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 전주시에서는 건축위원회도 있고 도시계획위원회도 있습니다. 이러한 자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미관지구를 하루속히 지정할 것을 촉구하는 바 입니다.
답변자 : 부시장 이경옥
제목 혁신도시와 신시가지에 대한 미관지구 지정
일시 제231회 제2차 본회의 2006.03.14 화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의원님께서 마지막으로 신시가지, 혁신도시, 전통문화지구 등 미관지구로 지정해서 개성있는 건축물이 되도록 제안하셨습니다. 정말 좋은 제안이신 것 같습니다. 미관지구 지정은 주민의 재산권제한에 관한 사항으로써 지정은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현재 시행중인 서부신시가지의 경우 대로변이상은 미관지구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혁신도시, 전통문화지구 등은 지역 특성에 따라서 의원님이 질문하신 방향에 맞게 지정하도록 추후에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