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국주영은 의원
제목 송천동 롯데아파트 앞에서 호성로(메가월드)간 도로확장에 대하여
일시 제236회 제2차 본회의 2006.09.13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다음으로 매일 민원이 쏟아지는 송천동 롯데아파트앞 호성로 구간의 도로확장에 대하여 질문 드리겠습니다.

현재 메가월드 옆 도로폭이 비좁아 메가월드 주차장에서 나오는 차량과 송천동으로 진입하는 차량이 뒤섞여 교통체증이 매일 반복되고 있습니다.

또 출퇴근시에는 동부우회도로로 빠져나가는 차량까지 겹쳐서 심한 병목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교통사고의 위험도 큰 곳입니다.

이곳은 출퇴근시 송천동에서 호성로로 빠져나가는 차량이 최소 3~4회 이상 신호를 받아야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현재 공사중인 전주천 제방길에서 롯데아파트까지 도로가 완성되면 교통량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GS자이와 광진라미안이 입주가 완료되면 788세대가 새로 들어섭니다. 이 아파트 주민들 출퇴근 차량도 이 도로를 이용하면 교통체증과 이곳 병목현상은 더욱 심해져 교통대란이 예측되는 심각한 곳입니다.

여기 도로의 확장의 당위성은 본 의원이 이 자리에서 장황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알고 있을 거라고 봅니다. 민선 3기때 이미 2006년 시작해서 2007년까지 완공하는 추진계획까지 세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주시의회 제226차 정례회의에서 당시 송천지구 구획정리사업 이익금으로 하겠다고 하였고, 안되면 시비라도 편성해서 하겠다고 시장이 직접 공언까지 할 정도로 시급한 사안입니다. 중기지방재정계획에도 반영이 되어있고, 투융자 심사도 마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본 의원이 이 자리에서 질문을 드리는 것은 2006년 추경예산에서도 배제가 되어 자칫 시급한 현안사업이 막연히 연기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시장께서는 교통대란으로 인하여 시민들의 불편의 목소리가 매일 쏟아지고 있는 롯데아파트와 호성로 사이의 도로확장에 대한 의지와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송하진
제목 송천동 롯데아파트 앞에서 호성로(메가월드)간 도로확장에 대하여
일시 제236회 제2차 본회의 2006.09.13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송천동 롯데아파트 앞에서 호성로간 송천중로 확장개설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시계획 중로1-10호선은 서곡광장에서 미산초교까지 연장 4.8km, 폭 20m로 계획되어 있는 도로로써, 대명APT에서 롯데APT간 440m는 송천토지구획정리사업에 포함되어 2005년도에 개설을 완료하였고, 신풍리에서 대명APT간 360m에 대하여는 29억원을 투자하여 금년 9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입니다.

의원님께서 염려해주시는 롯데APT에서 호성로간 350m 미개설 구간은 사업비가 약 45억원이 소요가 됩니다. 송천 토지구획정리사업의 잉여자금이 따로 없기 때문에 2007년 예산부터 시비에서 가용재원을 판단해서 사업비를 단계적으로 확보해서 빠른 시일내에 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