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회의록검색 전주시의회 회의록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전주시의회


시정질문

홈으로 > 회의록검색 > 시정질문 > 질문의원

의원별로 시정질문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 아래의 의원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상세보기페이지
질문자 : 이미숙 의원
제목 메이데이 사우나 부실 운영에 대하여
일시 제346회 제2차 본회의 2017.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다음은 두 번째 사항입니다.
2017년 5월 22일 5분발언한 메이데이 사우나 부실 운영에 따라 전주시가 직영해야 한다는 발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진행 상황과 대책은 무엇인가 답변 바랍니다.
답변자 : 시장 김승수
제목 메이데이 사우나 부실 운영에 대하여
일시 제346회 제2차 본회의 2017.12.06 수요일 [회의록보기]
질문내용 두 번째, 지난 344회 임시회 시 5분발언해 주신 메이데이 사우나 부실 운영에 따른 전주시 직영 운영 필요성에 대해서 이후 진행상황과 대책에 대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는 공공요금 미납으로 지난 2017년 4월 18일 운영 중단된 근로자종합복지관의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요금 체납 등 부채 해결을 요구하는 한편, 협약서 이행 및 회계절차 이행 등 근로자종합복지관의 운영 관리에 대해서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점검 결과 협약 위반사항이 발견되어 협약 해지를 검토했습니다만, 근로자종합복지관에 입주해 있는 영세 임차인과 시설을 이용하는 700여 회원들의 경제적 피해가 예상되고 한국노총 전주·완주지부와 이 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상하수도 체납요금은 일부 완납, 일부 납부하고, 직원 세 명 감축 및 공공요금 절감, 요금 현실화 등 근로자종합복지관 정상화 계획을 수립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만 직영과 관련해서는 10년 이상 운영된 급속도로 노후화된 시설·장비 교체비용 과다, 종사자 고용문제는 물론 직영에 따른 공무원 정원 승인 등 전반적으로 고민해야 될 점이 많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 시에서는 지난 10월 23일에 공무원을 파견해서 정상화 계획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관리감독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공무원 파견이 한 달밖에 되지 않아서 지금 바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만 저희가 성실하게 파견된 공무원을 통해서 전반적인 지도감독, 또 관리실태를 파악해서 계속 이대로 갈 것인지 아니면 직영을 할 것인지 차분하고 또 거기에 임차인들과 또 회원님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진중하게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